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K9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확인

K9 풀체인지 가격표, 제원 확인


기아 플래그십 세단 K9이 2012년 출시 후 6년 만에 2세 "THE K9"으로 풀체인지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디자인 공개 및 가격표, 제원, 옵션 등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1세대 k9은 현대 제네시스에 압도되어 판매량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작년 제네시스 G80 3만 9700대, EQ900 1만 2271대 판매, 기아 K9 1607대 판매로 확연한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기아 k9의 판매 부진 원인은 6년 동안 특별한 변화 없었고 특히 노후된 디자인이 너무 올드하게 느껴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고, 반면 제네시스는 꾸준한 변화로 국내 고급 프리미엄 세단의 이미지를 굳혀 일명 회장님차, 임원급차 등으로 분류되어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그래서 K9 풀체인지 모델은 이미지 고급화를 위해 디자인 및 실내를 전면 교체하였고 상품성 강화를 위해 최첨단 사양을 적용해 출시되었습니다. 더 k9은 Timeless & Dignity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품격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확 달라진 디자인




전 모델에 비해 세련되고 강렬한 인상으로 변경되었는데 헤드램프 디자인 변화가 인상적인데 "듀플레스 LED 헤드램프"로 주간 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이 2개 층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호랑이코 디자인을 버리고 기존보다 넓고 커진 라디에이터는 "쿼드릭 패턴 그릴"로 이중곡면 패턴을 사용해 기아 k9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측면부에는 커다란 변화는 없지만 기존보다 휠베이스 60mm 늘어나 안락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리어램프는 전면램프와 같은 듀플렉스 LED 램프를 적용해 일체감을 만들었고 리어 범퍼 하단에 크롬을 길게 이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전면에 비해 조금 올드한 느낌이 들지만 기존 모델에 비한다면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외부 디자인을 평가한 네티즌들은 벤츠, 벤틀리 등 외국 차량과 비슷하다는 평가가 많은데 기아만의 느낌이 많이 들어갔다고 보여집니다.




실내는 색상은 시에나 브라운 스페셜, 다크 브라운 원톤, 베이직 투톤, 블랙 원톤 4가지로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고 실내에 91개의 조작 버튼을 73개로 통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실내에는 16개의 "엠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했고 7가지 테마 색상으로 구성되어 기분에 따라 색상을 변경하여 기아 k9만의 무드조명으로 힐링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마다 평가 기준이 달라 무조건 좋고 멋지다고 평가할 수 없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는 기존 모델보다 훨씬 좋아진 디자인에 만족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k9 제원, 안전 및 편의사양


THE K9은 3.8 가솔린, 3.3 가솔린 터보, 5,0 가솔린 3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고 각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 5120x1915x1490mm에 휠베이스 3105mm로 전 모델에 비해 전장25mm, 전폭15mm, 휠베이스 60mm 커졌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최고 사양인 k9은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첨단 시스템은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스티어링휠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의 드라이브 와이즈가 적용됩니다.


편의 사양은 스마트키, 전자식 기어 레버, 스마트 트렁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열선 스티어링 휠, 12.3인치 내비게이션, 크렐 프리미엄 사운드,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등이 기본 사양입니다.



▼ k9 가격표



3.3 가솔린 터보는 마스터즈 2, 3, 그랜드 마스터즈로 6700만원~8280만원, 3.8 가솔린은 플래티넘 1, 2, 3, 그랜드 플래티넘으로 5540만원~7800만원, 5.0 가솔린은 퀸텀 9380만원에 판매됩니다.



k9 풀체인지 반격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궁금한데 댓글을 살펴보면 디자인이 좋다는 의견이 많지만 반대로 타사 브랜드 카피했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또한 스팅어처럼 기아 마크를 달지 않았다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THE K9 가격표


price_k9_ready.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