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2018 기아 레이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제원 변경사항


2018 기아 레이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제원 변경사항


국내 경차는 기아 모닝, 레이와 쉐보레 스파크 3종으로 기존 모닝과 스파크 2종이 국내 경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지만 2011년 혜성처럼 등장한 기아 레이 국내 최초의 박스카로 단숨에 경차 시장을 장악했다.


기존 국내에서 유명한 박스카는 닛산의 큐브로 한때 이효리 자동차로 불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높은 가격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기아 레이가 출시되면서 경차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레이도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갔다.


2011년 12월에 첫 출시된 레이가 2018년형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는데 6년 만에 소식이라 풀체인지를 기대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풀체인지 못지 않은 디자인 변화를 보여준다. 2018년 기아 레이 가격표와 디자인과 제원 변경을 알아봤다.



▼ 레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변경사항


(왼쪽-기존, 오른쪽-신형)


출시 후 처음으로 변경된 디자인으로 헤드라이트, 프론트 그릴, 안개등, 범퍼 디자인, 사이드 미러 등 디자인이 변경으로 귀여운 이미지와 더욱 박스카답게 태어났다.


헤드라이트 디자인 변경으로 더욱 또렷한 이미지로 거듭났는데 특히 기존 면발광 DRL(주간주행등)을 LED로 변경해 최신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론트 그릴의 크기를 대폭 축소하고 차량 색상과 동일한 벌집모양 패널로 덮어 입체적이고 강한 인상을 만들었다.



범퍼 하단에 장착된 안개등의 디자인도 변경되었고 박스카 이미지를 더욱 뚜렷하게 만들기 위해 앞범퍼 부분을 조금 더 각지게 만들었다.


(위-기존,아래-신형)


측면 비교를 살펴보면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사이드 미러와 깜빡이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왼쪽-기존, 오른쪽 -신형)


후면 디자인 변경은 테일램프, 테일게이트 가니쉬, 반사경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인상적인 변경 사항은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전면과 동일하게 벌집모양(허니콤) 패턴을 했고 테일램프의 C자 형태의 램프와 연결되어 뒷모습이 일치성과 안정감을 더했다.


또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약간 아래로 내리면서 번호판과 트렁크 손잡이도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았고 후면 반사경은 전면 안개등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2018 레이 페이스리프트 외관 디자인은 풀체인지 못지않게 성공적이고 특히 전, 후면 허니콤(벌집모양) 패턴으로 레이의 개성을 더했다.



▼ 2018 레이 제원 및 안전, 편의사양




차량 운행과 관련된 엔진이나 사양에는 특별한 변화는 없었지만 개선된 카파 1.0MPI 가솔린 엔진에 최고출력 78마력, 최대토크 9.6kg.m에 자동 4단 변속기를 장착한다. 개선된 카파 엔진으로 기존모델 대비 연비가 2.4% 향상된다.


더 뉴 레이는 2열 시트를 제거해 트렁크 공간을 최대로 확장해 영업용으로 적합한 밴(VAN)모델과 기본 모델이 있는데 기본 모델의 트림은 디럭스, 트렌디, 럭셔리, 프레스티지 4개의 트림이 있다.



2018 더 뉴 레이는 최첨단 시스템을 장착해 안전과 편의를 높였는데 안전사양은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차체 제어 시스템(VSM), 제동력 보조장치(BAS), 경사로 밀림 방지(HAC), 6 에어백 등이 있다.



편의 사양은 7인치 내비게이션, 1, 2열 열선 시트, 버튼 시동 스마트, 풀오토 에어컨,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등이 있으며 실내에는 루프 콘솔, 보조석 시트 언더트레이, 2열 플로어 언더트레이 등의로 실내 수납 공간을 최대한 활용했다.


▼ 레이 투톤,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외장 커스터마이징 패키지를 선택하면 루프 투톤필름,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 테일게이트 가니쉬에 오렌지, 블랙, 핑크, 옐로우 포인트 컬러를 적용할 수 있고 LED 번호판 램프가 장착된다.


여성들을 위한 외장 패키지로 깜찍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다. 다만 트렌디 이상 트림부터 적용이 가능하고 레이 밴(VAN)은 선택이 불가능하다.



▼ 2018 레이 가격표



2018 더 뉴 레이 가격은 약간의 상승이 있지만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레이 디럭스 1315만원, 트렌디 1380만원, 럭셔리 1455만원, 프레스티지 1570만원, 레이 밴(VAN) 기본형 1210만원, 고급형 1265만원이다.



이상으로 2018 기아 레이 페이스리프트 변경된 디자인과 제원, 가격표 정보를 알아봤는데 6년만의 디자인 변경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있는데 모닝과 스파크에 비해 공간활용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2018 레이 가격표 다운로드


2018 레이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