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쏘렌토 더 마스터 2019년형 출시 가격, 사양은?

쏘렌토 더 마스터 2019년형 출시 가격, 사양은?


2017년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더 뉴 쏘렌토가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강화한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트림을 26일 공개 및 판매를 시작했다. 풀체인지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국내 SUV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았는데 갑자기 신규 트림이 출시된 이유는 무엇일까?


올해 현대차 싼타페 tm 출시되어 판매량이 줄어들면서 싼타페 및 수입 차량들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여지는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어떠한 무기를 장착했는지 자세히 살펴봤다.


▼ 상품성 강화된 더 마스터 사양은?




쏘렌토 기존 2.2 가솔린 터보, R2.2 디젤 모델에만 적용되던 8단 자동변속기를 R2.2 디젤 모델까지 적용으로 모든 모델이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장착해 성능이 높아졌다. 또한 렉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인 R-MDPS를 적용해 주행성능을 강화했다.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쏘렌토는 저단에서는 발진/가속 성능이 높아졌고, 고단 영역에서는 더욱 정숙한 주행과 연비 향상 효과를 보여준다. 2.0 디젤 18인치 휠, 2WD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 13.8km/l이다. 또한 디젤 엔진의 문제점인 배기가스 오염물질에 효과적인 요소수(SCR) 시스템을 적용해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의 안전 사양은 전방 충돌장치 보조(F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


편의 사양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속도조절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자동 세차장 뷰 지원 등으로 편의를 높였고 서버형 음성 인식 기술인"카카오 I"를 5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8인치 UVO 3.0 네비게이션이 탑재된다.



이 외에도 운전자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




쏘렌토 더 마스터 가격은 2.0 디젤 2840~3580만원, 2.2 디젤 2895~3635만원 책정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적용했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했다고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