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2018 기아 더 뉴 k5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디자인 리뷰

기아 K5 하이브리드 차량이 2018년형 더 뉴 K5 하이브리드로 연식 변경되어 지난 15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연식 변경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달라진점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데 변경된 사항은 소폭 변경된 외관 디자인과 안전성, 편의성 및 연비를 강화했는데 변경 사항에 대하여 정확히 알아봤습니다.


▼ 변경된 디자인




2018년형 연식 변경으로 크게 변경된 디자인은 없지만 전면과 후면에 살짝 변경된 사항을 살펴보자면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변경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고,



범퍼 하단의 에어 덕트와 안개등이 분리되어 있었는데 3구 안개등을 가로형 LED 안개등으로 변경했고 에어덕트 쪽으로 위치를 변경하고 에어 덕트 라인을 블랙으로 변경, 범퍼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개선하여 기존 모델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전면부가 되었습니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의 캐릭터 라인을 변경했는데 기존 모델의 직선으로 뻗은 라인에서 눕혀진 "ㄱ"자 모양으로 변경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도 측면의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16, 17인치 에어로다이나믹 휠이 적용되고 친환경 자동차를 나타내는 ECO-hybrid 엠블럼을 적용됩니다.


 

실내의 경우 취향이나 날씨 등 기분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변형 무드조명, 3.5인치 모노 TFT LCD 고급형 클러스터, 크롬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시동 버튼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 2018 k5 하이브리드 제원



엔진 성능을 살펴보자면 누우 2.0 GDI 엔진으로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19.3kg.m에 6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 전기 모터는 최고출력 51마력, 최대토크 20.9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존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은 1.62kWh에서 1.76kWh로 늘려 연료의 소비 없이 전기모터로만 이용해 운행이 가능한 EV(전기차)모드의 효율이 조금 향상 되었습니다.


복합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 18km/l로 기존 모델에 비해 0.5km/l 향상 되었고 도심 17.5km/l, 고속 18.6km/l의 강력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평생보증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을 10년 20만km까지 보증 합니다. 일반 부품은 3년 6만km 보증입니다.


▼ 안전 및 편의사양



안전 사양은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스스로 속도 조절 및 스티어링 휠 조종까지 보조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측방 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이 있습니다.


편의 사양은 카카오 인공지능(AI)인 "카카오 i"가 적용되어 음성인식 기능이 향상으로 내비게이션 검색이나 검색, 통화 등의 편의를 높였고 UVO 3.0 시스템을 기본 2년 사용에서 5년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전동시트) 등이 있습니다.



▼ K5 하이브리드 가격표 및 보조금



세제 혜택 후 가격은 프레스티지 2890만원, 노블레스 3095만원, 노블레스 스폐셜 3355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은 세금 감면 및 정부 보조금을 지원 받아 가격이 다운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정부 보조금 변경 사항이 있는데 기존 보조금은 100만원인데 2018년부터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의 보조금을 50만원으로 삭감하여 올해 구입 예정이신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소식 입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