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쌍용

렉스턴 스포츠 가격 2018 하드탑 종류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출시로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서고 티볼리 효과로 G4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까지 출시하여 재도약에 성공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쌍용이 픽업트럭을 독점으로 생산 및 판매하여 희소성은 매우 높으며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공간 활용성과 강력한 파워를 가진 렉스턴 스포츠가 안성 맞춤입니다. 평소 업무를 위해 많은 짐을 싣고 다니는 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2018 1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1만 9115대 판매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판매 1위는 티볼리, 2위는 렉스턴 스포츠, 3위 G4 렉스턴 입니다. 프리미엄급 픽업트럭의 매력과 가격정보를 함께 알아보시죠!



렉스턴 스포츠 파워트레인은 LTE 2.2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81마력(40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의 파워로 공차중량 2톤의 덩치를 컨트롤 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변속과 높은 연비가 장점인 아이신 6단 변속기(자동,수동)을 장착해 자동 연비 9.8~10.1km/l, 수동 연비 10.7~11km/l 입니다. 구동 방식은 기본 후륜구동, 선택옵션으로 파트타임 4륜 구동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5095mm, 전폭 1950mm, 전고 1840mm, 휠베이스 3100mm로 수입 픽업트럭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크기를 자랑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데크탑을 살펴보자면 하드탑, 하프탑, 쿠페탑, 쿠페탑 엣지 4종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큰 짐을 많이 싣는다면 탑이 없는게 좋지만 비, 눈 등을 고려하면 데크탑을 장착해 적재물을 보호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개인 성향이나 상황에따라 데크탑은 설치하셔도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탑의 종류에 따라 차량의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 가격은 하드탑 1,045,000원, 하프탑 1,375,000원, 쿠페탑 1,518,000원, 쿠페탑 엣지 1,628,000원입니다.



최고의 안전을 위해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을 선택했는데 4중구조 강철 프레임으로 엔진과 현가장치가 프레임에 직접 장착되어 험난한 도로, 과속방지턱 등에서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높은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장력 강판을 79.2% 적용하여 충돌 시 차체의 변형을 최소화 시켜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호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첨단 안전 사양으로는 제동보조 장치(BAS), 급제동 비상 경보장치(ESS), 차량전복 방지장치(ARP),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변형 HDC), 언덕 밀림 방지장치(HSA), 전후방 장애물 감지 시스템(PAS) 등이 있습니다.


캠핑이나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에서 운행 중 험로에 빠져 바퀴가 헛돌때 차동기어 고정장치(험로 탈출 장치)의 기능으로 정상 회전하는 바퀴에 힘을 보내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하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가격 정보를 살펴보면 와일드 2320만원, 어드벤처 2586만원, 프레스티지 27722만원, 노블레스 3058만원으로 기본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선택 옵션에 따라 가격 상승이 되지만 기본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되어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수입 판매되는 픽업트럭 가격과 비교한다면 혜자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격표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pdf




지금은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렉스턴 스포츠가 독점하고 있으므로 독주를 막을 경쟁자가 없는 상태이지만 올해 하반기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외에도 포드 레인저, 포드 F150 등 모델이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출시 예정으로 알려지면서 쌍용측에서는 조금 긴장해야겠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싼타크루즈 컨셉트카를 선보였었지만 개발 연기 등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확한 출시는 미정입니다.


기아자동차도 모하비를 기반으로 픽업트럭을 제작했다는 루머가 있지만 정확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고 오직 루머만 떠돌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 입장에서도 충분히 픽업트럭 시장을 장악할 능력은 있지만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궁금증만 쌓여갑니다.



마지막으로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스파이샷을 준비해 봤는데 내년 초 출시를 계획으로 테스트 주행 및 마지막 단계에 총력을 쏟고있다고 합니다. 기본 모델보다 길어진 바디에 적재 중량을 늘리고 가성비를 높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2018 렉스턴 스포츠 가격 및 하드탑 종류 등을 알아봤는데 캠핑, 낚시, 업무용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강력한 픽업트럭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