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2020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가격 최신정보

2020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가격 최신정보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역시 하이브리드 하면 뛰어난 연비와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이 궁금한데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은 뛰어난 정숙성과 고효율 연비로 꼽히며 단점으로는 전기모터와 배터리팩이 장착되어 실내 공간이 조금 줄어드는 것이지만 장점이 단점을 커버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 모델을 찾고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디자인 및 안전/편의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진 외관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전면 디자인은 신선한 충격 이었죠.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계를 없앤 모습이 처음에는 이질감이 들었지만 볼수록 매력있고 유니크한 디자인에 끌렸습니다.


그랜저 외관 디자인 공개 후 커뮤니티에서는 퇴보한 디자인이라고 저평가 하였지만 출시 후 호평이 끝이 없었으며 사전계약 11일 동안 3만대가 넘어가면서 국내 최대기록을 갱신하였죠.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액티브 에어 플랩이 내장된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가 없는 심리스 타입으로 제작되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선도했습니다.


실물로 보시면 와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은 매우 고급스럽죠. 또한 시동이 켜지면 그릴에 숨겨진 주간주행등 히든 라이팅 램프가 켜지면서 별이 떠있는 듯한 모습을 구현합니다.



후면 디자인은 얇게 수평으로 이어진 리어램프와 볼륨감이 풍부한 범퍼라인 그리고 듀얼 머플러 가니쉬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모두 품었습니다.



또한 트림에 따라 리어 콤비램프 그래픽 디자인이 다른데 상위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와 캘리그래피 트림에는 차별화를 뒀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모니터, 안전 하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이 있습니다.


특히 후진 가이드 램프는 그동안 고급 차량에만 적용되었던 사양인데 이번 더 뉴 그랜저에 장착되어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통해 후방 차량에게 확실하게 후진 의사를 전달하면서 어두운 곳에서 안전하게 후진 및 주차를 돕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상위 트림에는 매우 고급스러운 컬러와 소재를 적용하였고 운전석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심리스 형태로 구성하였고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카카오 i 자연어 음성인식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실내 편의 사양으로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공기 청정 시스템은 마이크로 에어 필터와 미세먼지 감지 센서로 차량내 공기질을 4단계로 알려주며 초미세먼지를 99% 잡아내어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이 외에도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을 적용 했는데 장시간 주행 시 럼버 서포트(시트 허리 지지대)를 4가지 방향으로 자동으로 작동하여 척추의 피로도를 풀어주는 최첨단 사양으로 현대차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엔진 최고출력 159마력

-엔진 최대토크 21.0kg.m

-전기모터 최고출력 38kW

-전기모터 최대토크 205Nm

-총 시스템 최고출력 200마력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


-17인치 기준 ▲복합 16.2km/l, ▲도심 16.1km/l, ▲고속도로 16.2km/l

-17인치+빌트인 캠 ▲복합 15.9km/l, ▲도심 15.7km/l, ▲고속도로 16.1km/l


-18인치 기준 ▲복합 15.2km/l, ▲도심 15.2km/l, ▲고속도로 15.1km/l

-18인치+빌트인 캠 ▲복합 14.9km/l, ▲도심 14.8km/l, ▲고속도로 15.0km/l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가겨표 첨부)


2020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0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즈 가격표.pdf



가격표를 보시면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 ▲프리미엄 3,669만원, ▲익스클루시브 4,012만원 입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2.5 가솔린 프리미엄 기본 품목, 익스클루시브는 2.5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기본 품목이 적용되는데 세부 품목은 가격표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신형 그랜저 최상위 트림인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가격은 4,489만원 입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은 업그레이드된 내외관 디자인을 통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 했습니다.

 

지능형 안전 기술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고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외장


-▲캘리그래피 전용 18인치 스퍼터링 휠&미쉐린 타이어, ▲머플러 팁, 반광 크롬 범퍼 그릴, ▲반광 크롬 사이드실&DLO 몰딩,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


내장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뒷좌석 스웨이드 목베개, ▲고급 카매트, 인조가죽 감싸기 크래쉬 패드(리얼 스티치 포함), ▲인조가죽 감싸기 콘솔 어퍼&사이드 판넬, ▲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반펀칭,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리얼 스티치 포함), ▲퀼팅 인조가죽 감싸기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트림 가니쉬, ▲스웨이드 내장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