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장점 단점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및 장점 단점


안녕하세요 오토 메신저 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소형 SUV 코나 하이브리드 정보를 알아봤는데 코나는 가솔린, 디젤, 전기차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까지 출시하면서 완벽한 라인업을 완성하였죠.


국내 소형 SUV 1위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가격 정보까지 최신정보로 준비했습니다. 지금은 친환경시대 함께 보시죠!


  코나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코나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전기 모터를 조합하여 고효율 연비와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이는데 엔진 최고출력 105마력, 엔진 최대토크 15.0kg.m, 시스템 최고출력 141마력으로 강력합니다.


또한 6단 DCT 변속기를 조합해 18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7.4km/l, 도심 18.1km/l, 고속도로 16.3km/l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돌출형 10.25인치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 이용이 가능하며 내비게이션 지도 무선 업데이트(OTA)로 편의를 높였습니다.


또한 loT(카투홈/홈투카)서비스를 통해 차안에서 조명, 에어컨, 보일러 등 가정의 홈 l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등이 편의 사양이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기본 안전 사양으로는 전장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등 지능형 안전 기술과 급제동 경보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경사로 밀림방지 등이 있습니다.


선택 안전 사양으로는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포함), 차로유지보조, 전방차량 출발 알림,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등을 포함한 현대 스마트센서2번 3번 패키지가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장점 단점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 차량에 비해 뛰어난 연비가 꼽히며 두 번째로는 비교적 적은 소음 그리고 친환경차로 환경 오염이 덜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보조금이 사라졌지만 차량 개별소비세 3.5%가 130만원 초과할 경우 130만원 지원, 130만원 미만이면 개별소비세를 면제해 주며 취등록세 140만원을 지원받아 최대 270만원 세금 혜택을 받습니다(2019년기준)


하이브리드 단점은 엔진과 배터리, 전기모터 등 부품이 많아 수리 또는 유지 비용이 많이 들어가며 배터리 모터가 장착되어 실내 및 트렁크 공간이 일반 차량에 비해 좁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내구성 문제가 있었지만 코나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구동모터, HPCU, 고전압 배터리)의 보증기간이 10년 20만km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고화질 가격표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가격으로 가장 기본 모델인 스마트 스페셜 2270만원, 모던 스페셜 245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2611만원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기본 값이 높게 책정되지만 뛰어난 연비로 유류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차량을 자주 이용한다면 탁월한 선택이죠. 이 외에도 튜익스 옵션을 통해 내외관 디자인 등을 추가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가격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