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신형 그랜저 가격 특징 장점 역대급 흥행

신형 그랜저 가격 특징 장점 역대급 흥행


안녕하세요 오토 메신저 입니다. 오늘은 가장 핫한 신형 그랜저 정보를 알아봤는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확 달라진 내외관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 그리고 모델별 가격 등 준비했습니다.


사전계약 하루만에 역대급 기록으로 뉴스를 장식했는데 사전계약 첫날 1만 7294대를 최고기록을 갱신했으며 3일 만에 2만대를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보여줬으며 인기의 비결은 변화된 디자인으로 꼽았는데 신형 그랜저 특장점 및 가격 보시죠.


  2020 신형 그랜저 특징 장점


(신형과 구형 비교)

정식 출시된 2020 더 뉴 그랜저 특징은 기존보다 40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욱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탑승자의 편안함을 높였습니다.


가장 주목되는 변화는 역시 디자인 입니다. 비교 사진을 보시면 풀체인지급 변화를 보여줬는데 미래지향적인 전면부 디자인은 확실한 존재감으로 파라매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로운 LED 헤드램프와 히든 라이팅 DRL이 돋보입니다.



측면은 조화롭고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풍부한 볼륨감과 샤프한 캐릭터 라인을 강조했으며 40mm 길어진 휠베이스가 기존 모델과 확 다릅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전면과 같이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였는데 쏘나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수평 테일 라이팅(LED 리어콤비램프)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볼륨감 넘치는 휀더와 듀얼 머플러를 적용했습니다.


외장 컬러는 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블랙 포레스트, 옥스포드 블루, 글로윙 실버 등이 있는데 글로윙 실버는 캘리그래피 전용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는 공간으로 거듭났는데 운전석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바로 옆에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적용했으며 수평형 디자인을 강조한 송풍구 라인이 보입니다.


이 외에도 실내를 고급소재로 마감하여 고급감을 더했고 앰비언트 무드램프와 전자식변속버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실내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습니다.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이 있으며 베이지와 카키 원톤은 캘리그래피 전용입니다.


(출처-탑라이더)


신형 그랜저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5, 가솔린 3.3, LPi 3.0, 하이브리드 총 4종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습니다.


최고출력 및 토크 정보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출처-탑라이더)


더 뉴 그랜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살펴보면 지능형 안전 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등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선택 사양으로 현대 스마트 센스 1~3번 선택 가능합니다.


기존 그랜저에 비하면 대폭 강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K7 프리미어와 비슷하지만 그랜저가 조금 앞서는 모습이 보이네요.


  신형 그랜저 가격


2020 더 뉴 그랜저 가격표 첨부



2020 더 뉴 그랜저 가격표.pdf





신형 그랜저 가격은 ▲2.5 가솔린 3294~3731만원, ▲3.3 가솔린은 엔진 선택 비용 241~284만원, ▲하이브리드 3669~4062만원, ▲3.0 LPG(일반인판매용) 3328~3766만원 입니다.


 

이번 신형 그랜저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나파가죽 스티어링 휠(리얼 스티치 포함), 인조가죽 감싼 크래쉬 패드(리얼 스티치 포함), 퀼팅 인조가죽 도어 트림, 뒷좌석 스웨이드 목베개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실내를 완성합니다.


그랜저 캘리그래피 가격은 ▲2.5 가솔린 4108~4158만원, ▲3.3 가솔린 4349~4399만원, ▲하이브리드 4489~4539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