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이대로 무산?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이대로 무산?


기아차 신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하여 말들이 매우 많습니다. 텔루라이드는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야심차게 개발된 정통 SUV 스타일로 현재 미국 시장에서 월 평균 약 6000대 판매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현대가 새롭게 출시한 팰리세이드가 독주하는 가운데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를 바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 과연 출시할 수 있을까요?



기아차 노조가 사측에 텔루라이드 국내 생산 요구를 했지만 회사에서는 국내 출시는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먼저 국내 생산을 위해서는 현재 소하리, 화성, 광주 3개의 공장 중 텔루라이드를 생산할 여건이 되는 공장이 없으며 국내에 판매하기 위해선 국내 전용 디젤 모델을 내놓아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개발과 공장 개선 등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올해 출시되는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걸림돌이 됩니다. 오랜시간 이미지를 쌓아온 모하비와 텔루라이드가 겹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하비 단종되어야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사실상 텔루라이드 국내출시는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기아 노조는 고용안전을 위해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되는 텔루라이드 생산을 중단하고 국내 생산 및 수출을 요구하고 입장인데 그럴경우 회사 입장에서는 부담되는 비용이 크기 때문에 거부하고 있습니다.


만약 국내 생산이 통과된다면 국내 출시도 가능하지만 쉽게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실상 모하비 페리에 만족해야 합니다. 텔루라이드를 기다리는 소비자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만족스럽게 출시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