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중국 전기차 바이톤 엠바이트 가격 출시는?

by 오토메신저 2020. 1. 16.

중국 전기차 바이톤 엠바이트 가격 출시는?


세계적으로 친환경 차량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국내 역시 전기차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에는 전기 충전 시설이 부족하여 전기차가 자리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상황이 많이 달라졌죠.


전기차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시작하였고 전기차 충전시설도 점점 늘어나 전국으로 확대되었죠. 또한 문재인 정부가 군산을 전기차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고  중국 바이톤 회사의 전기차 엠바이트(M-byte)를 군산에서 생산 및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엠바이트 어떤 전기차?



중국 전기차 회사인 바이톤사의 첫번째 전기차 엠바이트(M-byte)는 올해 중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고 2021년부터 유럽과 붑미 등으로 수출합니다. 하지만 국내 생산 및 출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군산 바이톤 생산 공장을 통해 전기 SUV 모델인 엠바이트(M-Byte)와 전기 세단 모델인 케이바이트(K-Byte)를 생산할 계획인데 21년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엠바이트 제원 연비 주행거리 가격



엠바이트에는 150kW 모터를 탑재하고 FWD와 200kW의 AWD 모델로 나뉩니다. 배터리는 60kWh와 95kWh 두 가지 버전으로 100% 충전 시 각각 350km, 50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현대 쏘나타보다 약간 큰 준대형 사이즈로 패밀리카로도 손색 없습니다.



실내 전면부 중앙에 48인치 곡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을 3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어서 오디오, 후방카메라 내비게이션 등으로 각각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일체형으로 장착된 7인치 디스플레이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톤 크로스오버 EV 엠바이트는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과 5G 기반 네트워크 시스템, 알렉사 음성인식 시스템, 운전자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해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엠바이트 EV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수 있을지 매우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군산 공장에서 생산 예정인 전기 SUV 엠바이트와 전기 세단 모델 케이바이트를 연간 5만대 규모로 생산할 계획이며 향후 20만대 이상 생산 확대할 계획이며 모든 물량은 국내 시장에 판매됩니다.


중국 전기차 바이톤 회사의 엠바이트 판매 가격은 4만 5000달러 한화로 약 5200만원으로 책정 되엇으며 올해 하반기 중국에 먼저 판매되며 2021년부터 미국, 유럽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