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 강화된 성능 및 가격표 공개

기아 스포티지는 성공적인 페이스리프트로 새로운 이름 스포티지 더 볼드(The Bold)로 돌아왔습니다. 더욱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향산된 연비와 파워트레인, 강화된 주행 안전성 및 안전, 편의 사양이 특징입니다.


기아자동차 소형 SUV 부분에서 판매량 1위인 스포티지는 올해 1만 7724대를 판매했는데 더 볼드 출시로 판매량이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라진 스포티지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표 정보를 알아봤는데 함께보시죠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살펴보기!



기존 무난한 그릴에 비해 더욱 스포티한 무늬로 탄생한 `핫 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는데 기존보다 조금 확장되어 시원시원한 느낌과 기존 검정색에서 은색 계열로 색상으로 고급감을 더해줍니다.



Full LED 헤드램프는 기존 단조로운 디자인과 달리 개성이 뚜렷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과 같이 4구 안개등을 적용했지만 색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4구 안개등 가운데에 위치한 크롬바는 범퍼 하단을 가로질러 번호판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는 LED 리어램프 그래픽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변경 전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리어 하단 범퍼도 약간 변경되었는데 후진등과 방향등을 위, 아래로 나눠 가운데에 가로형 크롬바를 장식해 전면과 일치감을 줬습니다.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의 19인치 럭셔리 알로이 휠 기존 대비 정말 멋지네요!!



실내 디자인은 8인치 심리스 네비게이션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었고 그 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거의 비슷한 느낌? 브라운 칼라 패키지로 시트 및 부분 브라운 색상이 들어가는데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블랙이 심플하다고 생각합니다.



행사장에서 공개된 2019 스포티지 더 볼드 인데 헤드램프 및 안개등이 점등되었는데 어떠신가요? 헤드램프 디자인이 너무 조잡하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개인 시선에 따라 다르겠죠?




전면은 전체적으로 밸런스있는 디자인으로 페이스리프트는 성공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앞으로 판매실적 및 소비자들의 의견을 들어보겠습니다!


외장 컬러는 순백색,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스파클링 실버, 파이어리 레드, 머큐리 블루, 체리 흑색 7종,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브라운 칼라 패키지 2종으로 운영됩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1.6 디젤 엔진 최대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kg.m에 자동(DCT) 7단 변속기를 적용해 연비 13.8~16.3km/l의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2.0 디젤 모델은 최대 186마력, 41kg.m 파워에 자동 8단과 수동 6단을 조합해 연비 자동 12.4~14.4km/l, 수동 14.4km/l 입니다.


2.0 가솔린 모델은 최대 152마력 19.6kg.m 성능에 자동 6단 변속기를 결합해 연비 10.5~10.8km/l 입니다.


기아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은 신형 K3에 먼저 적용했는데 높은 연비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습니다. 또한 1.6 디젤과 2.0 디젤 모델은 4륜 구동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뉴스를 통해 자동차 사고 소식이 많이 전해지는데 스포티지는 최신 안전 사양으로 전방 충돌방비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 하이빔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충돌 경고 등으로 무장했습니다.



편의사양을 알아보자면 국내 최초로 `UVO loT 서비스(홈투카)' 서비스를 적용했는데 홈투카는 인공지능 스피커 SKT NUGU, KT GIGA Genie를 사용해 음성 명령으로 차량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데 공조, 도어잠금, 비상등 제어 등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 음성인식 시스템, T맵 미러링크와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 테일게이트 동승석 워크인디바이스, 1열 파워시트 등이 있습니다.




스포티지 더 볼드 가격은 1.6 디젤 스마트스트림 2366~2989만원, 2.0 디젤 2415~3038만원, 2.0 가솔린 2120~2743만원으로 기본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로 차량 구입 시 기존보다 유리한 시기라고 생각하는데 고가의 차량 어떠한 혜택이든 모두 받아 저렴하게 출고하는게 가장 좋겠죠? 자세한 가격표는 파일 첨부 했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 스포티지 더 볼드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