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6년 장수 SUV인 기아 쏘렌토가 2019 연식 변경이 매우 빨리 이뤄졌다. 2014년 올 뉴 쏘렌토 3세대로 완전 변경 되면서 최고의 인기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 했지만 시간이 지나 현대 싼타페 TM이 출시되면서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진 것이다.
그래서 기아는 판매량 확보를 위해 2019 쏘렌토 더 마스터를 빠르게 출시해 작년 대비 현재까지 1만 7000대 상승한 5만 5942대 판매했다. 2019 쏘렌토 더 마스터로 변경 되면서 외관 그릴, 헤드램프, 안개등, 테일램프 등의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등의 변화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다가갔다. 그래서 오늘은 올 뉴 쏘렌토와 쏘렌토 더 마스터의 변경 사항을 자세히 알아봤다.
더욱 고급스러워진 외관 디자인
가장 눈에 띄는건 역시 전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이다. 더 마스터로 변경되면서 그릴 패턴을 조금 더 크고 납작하게 변경해 고급스럽게 변화했다. 핫스탬핑 공법이 들어간 그릴은 강철 소재를 950도 이상 가열해 프레스 성형을 하고 급속 냉각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내는 공법으로 핫스탬핑 라디에이터그릴로 이름을 붙였다.
이 외에도 헤드램프, 테일램프의 변화가 있었는데 좌측 올 뉴 쏘렌토, 우측 쏘렌토 더 마스터이다. 2019 연식 변경을 통해 헤드램프의 LED램프를 2개에서 3개로 늘렸고 테일램프 그래픽 디자인을 가로에서 세로 모양으로 변경했다.
그 외 4구 안개등의 모양 및 에어 커튼을 적용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챙겼고 디젤 2.0/2.2 모델은 트윈팁 머플러를 채용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
파워트레인 변화로 모든 트림의 주행 성능을 강화 시켰다. 기존 R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 적용되던 8단 변속기를 R2.0 디젤에도 적용시켜 전 모델에 8단 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해 연비도 향상 되었다.
또한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R-MDPS)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해 스티어링 조작감이 전보다 묵직하게 느껴지는데 이는 진화한 파워트레인과 맞물려 역동적이고 정교한 조향 응답성으로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은 운전자의 주행 습관을 분석해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가 추가되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강화
기존 모델 대비 안전 사양도 대폭 강화 되었는데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를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 하였고 R2.2 디젤, 2.0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를 추가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후석 승객 알림(RO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운전자 주의 경고(DAW), 다이나믹 밴딩 라이드(DBL),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등이 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시트 그리고 운전선 4WAY 럼버 서포트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등을 적용한다.
또한 자동 세차장 뷰도 지원하는데 서라운드 뷰 모나터를 통해 자동세차장 진입 시 차량의 파손 등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서버 음성 인식 기술인 카카오i를 적용 및 UVO 3.0 사용기간 2년에서 5년으로 무상 기간을 연장했다.
쏘렌토 디젤 요소수 장착
2019 쏘렌토 더 마스터 디젤 엔진에는 요소수를 활용해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인 SCR(선택적 촉매 저감장치)를 적용했다. SCR 장치를 통해 유로6 수준의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충족시킨다.
2019 쏘렌토 가격
신형 더 마스터 가격은 2.0 디젤 럭셔리 2788만원, 프레스티지 2984만원 노블레스 3171만원, 노블레스 스폐셜 33180만원, 2.0 마스터 3514만원
2.2 디젤 럭셔리 2842만원, 프레스티지 3038만원, 노블레스 3225만원, 노블레스 스폐셜 3372만원, 2.2 마스터 3568만원
2.0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2763만원, 노블레스 3009만원에 책정되었다. 트림별 세부 사양 및 선택 사양을 위해 가격표를 첨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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