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비교

렉스턴 스포츠 칸 VS 쉐보레 콜로라도 전격비교 승자는?

렉스턴 스포츠 칸 VS 쉐보레 콜로라도 전격비교 승자는?


안녕하세요 오토 메신저 입니다. 오늘은 국내 픽업트럭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과 쉐보레 콜로라도 비교 포스팅을 준비 했습니다.


비교 사항은 엔진, 크기, 적재함, 견인능력, 가격 등으로 큼지막한 사항은 다뤄보았습니다. 세부 옵션이 추가될수록 가격은 당연히 높아지겠지만 기본적인 능력만 놓고 본다면 과연 어느 차량이 더 좋을지 궁금하네요.



국내 픽업트럭은 쌍용 자동차가 독점하여 회사 매출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가 콜로라도 픽업트럭을 수입 판매하면서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해 긴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경쟁 모델이 생긴다면 쌍용에서도 판매량을 방어하기 위해 아무래도 다양한 이벤트나 옵션 등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겠죠. 현재 출시된 두 차량의 제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2.2 디젤, 콜로라도 3.6 가솔린 두 차량의 엔진의 차이는 확실합니다. 고배기량 가솔린이냐 국민 2.2 디젤 차량이냐 말이죠.


두 차량 모두 가장 기본 트림 2WD으로 배기량이 높은 콜로라도가 막강한 마력으로 압도 하지만 연비와 가격에서는 역시 렉스턴이 앞서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들은 캠핑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견인능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견인능력&적재용량


렉스턴 스포츠 칸 - 최대 3000kg, 적재용량 1262리터

쉐보레 콜로라도 - 최대 3175kg, 적재용량 1170리터



차량 크기 비교(단위mm)


칸 - 전장x전폭x전고x휠베이스(5405x1950x1885x3210)

콜로라도 - 전장x전폭x전고x휠베이스(5415x1885x1830x3258)



콜로라도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 비교

렉스턴 스포츠 칸 - 2WD 2838~3547만원

콜로라도 - 3855~4350만원


모든걸 놔두고 가격만 본다면 정말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이 착하게 보이네요. 물론 가격이 비싼만큼 무언가 특별함을 가지고 있겠지만요.


세부적인 옵션을 따져보지는 않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에도 기본적인 편의 안전 등 충분히 장착되었다고 보여집니다. 자세한 트림별 기본옵션 및 선택 사양은 고화질 가격표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9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pdf

2019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표.pdf



기본적인 부분만 놓고 비교해본 결과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시 렉스턴 스포츠 칸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콜로라도처럼 높은 배기량의 차량도 좋지만 국내에서는 2.2디젤 차량으로도 크게 무리없이 운행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결정적인 요인은 역시 가격에서 압승! 기아 카니발이 왜 잘팔릴까요? 가성비 최강이기 때문이죠. 쉐보레는 신차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지만 항상 가격 경쟁에서 밀리는데 콜로라도도 이쿼녹스처럼 추락할까요?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