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포드

포드 익스플로러 2019 풀체인지 10월 출시 가격은?

포드 익스플로러 2019 풀체인지 10월 출시 가격은?


수입 SUV 1위 포드 익스플로러가 디자인 완전 변경된 6세대 모델로 10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소형부터 대형 SUV까지 시장이 활발하게 돌아가면서 신형 익스플로러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특히 더욱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첨단 사양, 7인승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신형 익스플로러의 특징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9 모델은 새로운 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해 차체 크기와 성능을 높였습니다. 또한 투박하고 딱딱했던 디자인에서 매끄럽고 세련되게 바뀌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2.0터보, 3.0터보, 3.3 하이브리드, 3.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총 4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특히 친환경 모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85.7kg.m의 강력한 성능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고 순수 전기 모드로 4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고급 SUV 답게 정숙한 실내 공간을 실현하기 위해 포드사 최초로 이중벽 대시보드, 어쿠스틱 글래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중벽 대시보드


엔진룸과 실내를 두 개의 벽으로 분리해 엔진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중벽 사이에 공기 갭을 이용해 소음을 차단하는데 보온병과 비슷한 개념으로 여러 층의 구조가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실내 온도를 유지합니다.



어쿠스틱 글래스


이 또한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막아주는 유리로 전방과 앞좌석 유리창을 두 겹으로 제작했는데 유리 사이에는 투명한 플라스틱 시트를 적용해 내외부 완충 역할을 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실내 전체에 마이크를 설치해 소음을 감지하고 동시에 반대 주파수를 발생해 차량 내부의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이즈 컨트롤은 다양한 소음과 저주파, 중간파, 저주파 등을 상쇄해 정숙한 실내가 되도록 돕고 1열에서 3열까지 편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 국내 판매중인 익스플로러 가격은 5460~5710만원 입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형 익스플로러 가격은 3만 2765달러 한화로 약 3905만원으로 기존보다 2275달러(270만원) 정도 인상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미국에 판매되는 가격을 보면 국내 기존 가격에서 최소 4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 인상되어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