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포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제원 하반기 출시

포드 익스플로러 2020 가격 제원 하반기 출시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출시 일정이 올해 하반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국내 수입 SUV 판매 1위 인기 모델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리미티드 2.3과 플래티넘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입니다. 익스플로러 새로운 변화인 PHEV 모델 친환경 시대에 발맞춰 출시하는데 국내에 어떠한 영향이 미칠지 기대됩니다.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돌아온 신형 익스플로러는 후륜구동 기반 플랫폼을 적용해 더욱 짧아진 전방 오버행과 날렵하게 뻗은 윈드쉴드, 루프라인으로 더욱 늠름하고 세련된 자태를 뽐냅니다.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등 달라진 모습은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을 살펴보면 2.3리터 에코부스트 터보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2.8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보입니다.


2.3 기본 모델에는 파워 리프트 게이트, 싱크3가 지원되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와이파이 커넥트 등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20에 새롭게 추가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유럽 모델로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조합해 450마력으로 강력하며 10단 변속기와 AWD(4륜 구동)을 적용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3.3kWh이며 순수 전기 모드로 4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배터리와 전기모터를 장착했음에도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3열 7인승 구조로 출시됩니다.



대형 SUV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담은 실내 공간 장거리 주행에도 편하고 즐겁게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세로형 대형 모니터와 전자식 계기판, 전자식 기어 다이얼과 7가지 주행모드가 적용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강력한 주행 능력을 선보입니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은 리미티트 2.3 모델의 경우 5천만원대로 기존과 비슷하지만 약간 가격이 올라갑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유럽 기준으로 공개되어 국내 판매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