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푸조

푸조 508 풀체인지 올해 국내 출시 가격, 제원은?


한불모터스가 올해 4분기 2018 푸조 508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추가로 하반기에 프리미엄 브랜드인 DS를 국내에 론칭하는데 DS 브랜드 플래그십 DS7 크로백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푸조 508은 8년만에 풀체인지되었고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졌는데 4도어 쿠페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해치도어를 적용한 패스트백 보디의 윈도우 프레임을 없애 완벽한 쿠페 스타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패스트백 쿠페로 변신 하면서 길이 80mm, 높이 60mm 줄였고 전폭 20mm 늘였습니다. 길이와 높이를 줄이고 전폭을 늘려 바닥과 더욱 낮게 깔리는 모습은 기존보다 더욱 스포티한 느낌이 납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가장 많은 변화는 전면부 디자인으로 새로운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고 중심에는 벨포르의 사자가 자리잡았고 변경된 헤드램프에는 세로로 길쭉한 DRL(주간주행등)을 장착해 시선을 집중 시켰습니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DRL을 장착해 몹시 놀랍고 독특한 모습으로 맹수의 양쪽 어금니를 들어내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많은 변화가 있다 먼저 테일램프 처음 보면 머스탱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지만 아주 잠깐이다. 최신에 출시되는 푸조 모델과 같은 검정색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LDE 램프를 장착했습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새롭게 변신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스포트백 쿠페 스러운 디자인 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자면 푸조의 최신 i-콕핏 2.0 인테리어를 적용했는데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10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세련된 기어 시프트 등의 조화로 운전의 재미를 더합니다.



2018 푸조 508의 첨단 시스템으로는 야간 투시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스톱 앤고 포함), 주간 및 야간 시 최대 140km까지 보행자를 탐지하여 제동 및 경고 시스템, 라인 어시스트 등 첨단 안전 장비를 장착했습니다.


 

뉴 푸조 508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225마력을 보유한 가솔린 1.6리터 터보, 160마력의 디젤 1.5리터 터보, 180마력의 디젤 2.0리터 터보 엔진으로 6단 수동 또는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 합니다. 또한 내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2018 뉴 푸조 508 가격 정보를 알아봤는데 아직 출시 전으로 정확한 가격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로 현재 판매되는 모델의 가격은 3990만원으로 풀체인지 모델은 가격 상승으로 4000만원 초반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508 모델은 9월 유럽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되고 국내에는 올해 연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 새로운 정보가 공개된다면 알찬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