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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자동차/푸조

2019 푸조 508 SW 풀체인지 가격, 디자인 리뷰

푸조 508 모델이 풀체인지 되면서 왜건형 모델인 508 SW 모델도 같이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풀체인지된 508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적재 공간을 극대화시킨 왜건형 모델로 출시되어 멋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2019 올 뉴 푸조 508 SW 모델의 판매는 내년 1월부터 이뤄지고 기본 모델인 508 모델은 올해 말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하지만 국내는 왜건 차량의 무덤으로 불려지는데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됩니다.



푸조 508 SW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최근에 풀체인지 발표한 508모델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와 왜건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세단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역동적이면서 스포티한 느낌의 헤드램프와 수직형 주간주행등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푸조 508 SW 차체 크기는 전장 4780mm 크기로 현대 i40 왜건보다 40mm 작은 사이즈를 갖습니다. 전고는 1420mm로 세단 모델이 풀체인지 되면서 높이를 60mm 줄여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는데 왜건 모델도 동일하게 적용되는것으로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보시면 왜건 형태로 변경되었지만 세단 모델의 테일램프는 그대로 적용했고 번호판 위치와 머플러 위치만 변경되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신형 세단 모델과 같이 최신 i-콕핏 2.0 인테리어를 적용해 동일한 실내 인테리어를 공유합니다 데쉬보드에는 12.3인치 디지털 데쉬와 10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또한 항공기 조종간을 닮은 기어 노브로 신선함을 더했고 실내 편의 기능으로는 멀티포인트 마사지 시트로 운전에 지친 피로를 덜어낼 수 있습니다.



왜건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트렁크 공간을 살펴보면 기본 용량 530리터로 넉넉한 공간을 보유했고 2열 시트를 완전히 폴딩시키는 매직 플랫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1780리터의 적재 공간이 생겨납니다. 현대 i40 왜건 트렁크 최대 용량은 1719리터로 508 SW가 더 넓습니다.



엔진 라인업을 살펴보면 2개의 가솔린 엔진과 3개의 디젤 엔진으로 나뉘는데 가솔린은 1.6리터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최고출력 180마력의 성능을 갖고 최상위 트림은 508 SW GT 모델은 225마력을 발휘합니다.


디젤 엔진은 1.5리터 유닛이 130마력, 2.0리터 유닉이 각가 160마력, 180마력을 선보입니다. 변속기는 수동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한 전륜 구동 방식입니다.





2019 푸조 508 SW 왜건 모델의 가격이 궁금한데 아직 미정인 상태로 기존 모델을 기준으로 예측해 봤습니다. 2016년식 모델이 4540만원으로 신형 모델의 가격은 약 4700만원으로 예상됩니다.


2018/06/05 - [해외자동차] - 푸조 508 풀체인지 올해 국내 출시 가격, 제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