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0년형 장점 단점

현대자동차 중형 세단 쏘나타가 2020년형 연식 변경 출시 했는데 신형 쏘나타는 내외관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상품성을 개선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 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2020년형은 정숙성과 가속 응답성을 높여 주행의 즐거움을 높였습니다.


2020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변경사항


국내 중형 세단의 대표주자 현대 쏘나타 실내 정숙성을 위해 기존대비 두꺼워진 1열 픽스드 글라스와 윈드실드 몰딩을 전체 모델에 적용했습니다.



옵션에도 변화가 있는데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사양을 확대 적용하였는데 가솔린, 하이브리드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 패리밀리,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장착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프리미엄 패밀리와 밀레니얼 구매한 고객 95% 이상이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선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기본으로 적용하면서 가격 상승은 최소화 시켰습니다.


(그레이지 나파가죽시트)


또한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 프로젝션 타입 FUll LED 헤드램프를 기본으로 적용하였고 기존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만 적용되던 나파 가죽 시트를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 선택 옵션으로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가장 인기가 높았던 프리미엄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서도 최고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장점 단점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뛰어난 연비로 복합 20.1km/l, 도심 20.0km/l, 고속도로 20.1km/l로 매우 경제적입니다. 여기에 쏘나타 하이브리드만 장착이 가능한 솔라루프를 장착한다면 주차 또는 주행 중 태양광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하여 1년에 최대 1300km를 더 주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은 트렁크 아래쪽에 배터리를 넣어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이 좁았지만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좌석 아래에 배터리를 위치시켜 여유로운 레그룸과 헤드룸,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비싼 가격으로 정부가 하이브리드 지원금을 점점 없애고 있어서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일반 내연기관 차보다 비싼 유지비용!!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해 부품 비용이 비쌉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2020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2020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1.5 적용 기준 ▲스마트 2754만원, ▲프리미엄 2961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3223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397만원, ▲인스퍼레이션 3579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