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혼다

혼다 시빅 스포츠 가격 제원 강력한 퍼포먼스

혼다 시빅 스포츠 가격 제원 강력한 퍼포먼스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0만대 이상의 높은 인기를 보유한 혼다 시빅이 강력한 퍼포먼스로 무장한 터보 모델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국내에 혼다 시빅 스포츠 모델을 처음 선보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운전의 재미를 강조하는 스포츠 모델의 가격 제원 연비 등 자세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 혼다 시빅 스포츠 전용 디자인


국내에 판매되는 시빅 스포츠는 북미에서 판매 중인 고급 트림인 투어링 디자인을 뽑아내 한국 전용 버전을 만들어 출시합니다.


가장 중요한 전면 디자인에는 블랙 프론트 그릴과 범퍼 양쪽에 블랙 가니쉬를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선보였습니다.



측면은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도어 핸들에 다크 크롬을 적용해 포인트를 살렸고 18인치 휠을 적용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일반 모델과 별다른 차이점은 없었습니다. 터보 모델이라 특별한 디자인을 조금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력한 엔진을 탑재했는데



  • 새로운 엔진 장착 심장을 울린다


구형 모델에 장착된 2.0리터 엔진을 삭제하고 1.5리터 DOHC 터보 엔진을 새롭게 얹혔습니다. 최고출력은 177마력, 최대토크 22.4kg.m으로 구형보다 배기량이 500cc 낮아졌지만 17마력, 3.2kg.m 토크가 향상되었습니다.


변속기는 CVT를 조합해 빠르고 민첩하게 반응하며 패들 시프트를 사용하면 운전의 재미가 높아집니다. 복합연비는 13.8km/l, 도심 12.5km/l, 고속도로 15.8km/l으로 기존 2.0 가솔린 모델에 비해 연비는 줄었지만 동급 터보 모델에서는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 혼다 센싱 기본 적용


시빅 스포츠는 혼다 센싱을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 했는데 차선 유지 보조, 자동 감응식 정속주행장치 및 저속 추종 시스템, 추돌 경감 제동 등이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전자 제어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오토 홀드, 차체 자세 제어 장치, 코너링 자세 제어 장치,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등의 안전 사양이 탑재됩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안드로이드 디스플레이 오디오(한글지원), 아틀란 3D 내비게이션, 애플카 플레이, 디지털 계끼판, 버튼 시동 스마트 키, 원격 시동, 크루즈 컨트롤, ECM 룸미러 등이 있습니다.



신형 혼다 시빅 스포츠 가격은 3290만원 입니다.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되는 스포츠 트림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매우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