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혼다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확인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확인


세계적인 베스트셀링카 혼다 어코드가 6년 만에 풀체인지된 10세대 모델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10세대 혼다 어코드는 파워트레인은 1.5리터,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탄탄한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주력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모두가 하이브리드,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술력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현재 10세대 어코드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사전계약 기간은 4월10일~5월9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래서 오늘은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 출시일 정보와 간단한 성능과 옵션 정보를 살펴봤다.



▼ 어코드 하이브리드 제원, 성능




10세대 어코드는 기존 모델보다 전고를 낮추고 전폭과 휠베이스를 더 늘리는 저중심 설계를 통해 안전한 드라이빙과 코너링에서 승차감을 높였고 전체적으로 주행감과 승차감이 좋아졌다. (전고 15mm 감소, 전폭/휠베이스 각각 10mm,55mm 증가)


또한 혼다에서 새롭게 개발한 3세대 I-MMD(intelligent Multi Mode Drive)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동급 자동차 대비 높은 성능과 연비를 자랑한다.




북미 기준 복합연비는 20Km/l 정도이고 국내 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뒷좌석 등받이 뒤에 위치한 배터리를 차량 하부로 위치를 변경해 동급 최대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 안전 및 편의 사양 및 트림 정보



어코드 하이브리드 전용 헤드램프, 휠디자인, 내/외장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되어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트림은 EX-L과 Touring 2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었는데 상위 모델인 Touring 트림에는 혼다센싱,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레인워치, 19인치 휠 등의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적용되고 노면 상태에따라 감쇠력을 조정하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을 장착했다.



혼다 센싱은 자동 긴급 제동(AEB), 전방 충돌 경고(FCW),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방지보조(LKAS) 등의 사양을 패키지로 묶어 혼다 센싱이라고 부르는데 국내에 적용되는 혼다 센싱은 일본 모델에 적용된 사양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2018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언제?



이제 막 사전계약을 시작했고 차량의 가격은 미공개 상태이지만 대리점 관계자에 따르면 1.5 터보 모델 3600~3800만원, 2.0터보 4300~4400만원, 하이브리드 4400~4500만원 정도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다고한다.



또한 1.5 / 2.0 /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일이 각각 다른데 가장 먼저 1.5 모델이 5월 중 출시, 2.0 모델은 6월 중 출시, 하이브리드 모델은 7월에 출시된다고 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면 지원금을 받아 일반 엔진 차량과 비슷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최대 지원금액은 320만원인데 거주 지역이나 정부 정책에 따라 지원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