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공개 어디가 달라졌을까?

투싼 페이스리프트 공개 어디가 달라졌을까?


현대 올 뉴 투싼이 디자인 부분 변경과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이 28일 공개되었는데 공개 전 많은 스파이샷으로 추측을 했던 램프 부분의 디자인 변경 및 실내 변경을 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달라진 부분과 변경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자인 변경 사항


(좌-2018, 우-2017)


전면에서 변경된 사항은 캐스케이드 그릴, 헤드 라이트 DRL 디자인 등으로 확연한 차이가 보여집니다.


(좌-2018, 우-2017)


후면은 테일램프 디자인과 패턴 변경, 반사경 위치 변경이 되었고 새로운 17인치, 19인치 휠을 적용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커다란 변화는 없지만 전, 후 램프 디자인 변경과 그릴 변경으로 기존 보다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 투싼 페이스리프트





전체적으로 외관에서는 커다란 변화를 느끼지 못하는데 페이스리프트라고는 하지만 체감상으로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실내는 어떨까요?



▼ 실내 변경사항



외관보다는 실내의 변화가 많은데 현대, 기아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에 많이 적용되는 돌출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대신 송풍구를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은 차선유지보조, 전방 충돌 회피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고 서라운드 뷰 모니터, 스톱 앤 고, 전자 주차 브레이크 등이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옵션이 생겼습니다. 그 외 하이빔 어시스트, 무선 충전기, 우적 감지 와이퍼, 2열 USB 포트 등이 있습니다.


▼ 페이스리프트 모델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인 변화가 있는데 미국 사양은 2.0리터 터보, 2.4리터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고 국내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라인업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