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BMW

확실한 존재감 BMW X2 드디어 출시

BMW X시리즈에 신형 차량이 추가되는데 2016년 파리모터쇼에서 컨셉 모델을 공개해 많은 화재가 되었던 BMW X2 모델이 드디어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컴팩트 크로스오버 모델로 우수한 주행성능과 BMW의 고유 디자인을 그대로 담아 겉과 속이 꽉 들어찬 모델입니다. 컴팩트 SUV 모델인 BMW X1의 상위 모델이면서 신차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데 멋진 디자인과 성능 가격 정보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2019 BMW X2 크로스오버 쿠페 리뷰


처음 공개된 컨셉 모델과 거의 동일하게 출시되었는데 전면에는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뒤집은 모양을 처음으로 적용해 기존과 다른 변화를 줬습니다. 헤드램프는 C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DRL)이 포인트가 되었고 범퍼 하단에 공기 흡입구와 양쪽 모두 동일한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매우 역동적이면서 다이나믹한 모습으로 볼륨감있는 디자인으로 당장이라도 시원하게 달려보고 싶은 모습입니다.



측면 디자인은 X1과 상당히 비슷한데 차량의 크기는 확실히 X1보다 작게 보여지는데 전장 4360mm, 전폭 1824mm, 전고 1526mm, 휠베이스 2670mm로 X1과 비교하면 전장 79mm, 전고 72mm 짧고 낮으며 전폭은 3mm 넓고 휠베이스는 동일합니다.


보통 쿠페 모델이랑 C필러를 매끄럽게 내리는데 보통 SUV와 동일했으며 C 필러에 BMW 엠블럼을 적용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법 큰 테일램프에 스포티한 그래픽 디자인 그리고 중앙에는 멋진 BMW 엠블럼이 박혀있으며 번호판을 범퍼 하단으로 내려 깔끔하게 배치했습니다. 듀얼 머플러와 그 위로 반사등+크롬을 조합해 스포티한 느낌을 추가했는데 전면과 동일하게 스포티한 느낌을 강하게 어필했습니다.



2019 BMW X2 M35i는 4기통 엔진 최초로 M배찌를 달았는데 고성능 모델인 X2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8단 자동 변속기 및 AWD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제로백(0-100km/h) 4.9초로 매우 강력한 녀석입니다.



신형 X2는 오리지널 M 모델은 아니지만 어댑티브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런셜, M 스포츠 스티어링,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의 M 퍼포먼스 부품으로 강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BMW X2 M35i는 4기통 엔진 최초로 M배지를 달아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소형 크로스오버 SUV 모델로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20~30대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출시됩니다.



편의 품목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주차 보조 시스템, 2존 자동 에어컨, 8.8인치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등이 있습니다.



2019 BMW X2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가 적용되어 6190만원입니다.


신차 출시 전에 런칭 행사를 하지만 최근 BMW 520d 모델 화재 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국내 분위기가 좋지 않아 런칭 행사 등은 별도로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X2 모델도 디젤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BMW 디젤 = 화제사고 인식이 커지면서 조용히 몰래 출시하는듯한 분위기로 야심차게 준비한 신차가 조금은 씁슬하게 보여집니다.


2018 BMW i3s 작지만 강력한 전기차 가격, 제원 리뷰


BMW 520d 가격, 제원 2018 모델 확인


bmw x7 시리즈 최상위 모델 출시일,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