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BMW

BMW X4 가격 제원 매력적인 쿠페형 SUV

4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BMW X4 쿠페형 SUV로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보통 5~7년에 풀체인지 하지만 4년만에 빠르게 풀체인지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SUV 시장의 인기가 뜨거워 치열한 경쟁에서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모습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더욱 커진 차체로 실내 공간이 더욱 여유로워 졌고 경쟁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GLC 보다 커졌습니다.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 BMW X4 함께 보시죠.


BMW X4 가격 제원 디자인 리뷰



풀체인지로 새로워진 디자인 정면은 BMW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키드니 그릴을 더욱 커지고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해 압도적인 인상으로 만들었습니다. 공기 흡입구와 포그램프를 통합해 기존 대비 안정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새로운 LED 헤드램프는 시각적 디자인과 먼 거리까지 비춰 야간 시안성을 높였습니다. 기존 디자인에서 디테일하게 다듬은 모습이 매우 깔끔합니다.



쿠페형 SUV는 측면이 매우 멋지죠.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한 보디 볼륨감과 보닛부터 트렁크 리드까지 연결되는 루프라인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고유 감성이 잘 드러납니다.


또한 더욱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 전폭으로 역동적인 비율을 완성했는데 전장 4752mm, 전폭 1918mm, 전고 1621mm, 휠베이스 2864mm로 기존 대비 전장 81mm, 전폭 100mm, 휠베이스 54mm 길어지고 넓어졌고 전고는 3mm 낮췄습니다.



후면은 기존보다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돋보이는데 BMW 특유의 L자형 가이드 램프에 LED 기술을 적용해 어둠속에서도 BMW 아이덴티티 드러납니다.


이 외에도 번호판을 하단범퍼로 내렸고 양쪽에 위치한 듀얼머플러와 중앙 패턴이 스포티한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를 중심으로 구성했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는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포츠 시트는 측면 지지대의 높이를 높였고 강화된 등받이는 코너링에서 운전자와 탑승자의 몸을 꽉 잡아줍니다. 또한 시트 각도와 깊이, 암레스트 넓이, 허버지 지지대까지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탑승자의 몸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넓어진 2열시트 레그룸과 트렁크 적재용량입니다. 스루 로딩 시스템이 적용되 뒷좌석 등받이를 40:20:40 비율로 폴딩할 수 있어 크거나 길아기 긴 물건을 실을 수 있습니다.


실내 편의 사양은 액티브 시트 벤틸레이션(통풍시트) 앞좌석(20d 제외), 앰비언트 라이트(실내 무드등) 6가지 컬러, 손동작만으로도 전화를 받거나 볼륨 조절이 가능한 제스처 컨트롤(20d제외), 10.25인치 터치 스크린, 무선충전 시스템, BMW 디스플레이 키, 컴포트 액세스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2019 BMW X4 제원은 기본 모델 xDrirve 20d 2.0 디젤 터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M40d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비 11.5km/l 입니다.


고성능 모델인 M40는 3.0 V6 엔진으로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9.4kg.m으로 제로백(0-100km) 4.9초 만에 돌파하고 복합연비는 10.7km/l 입니다. 두 차량 모두 토크컨버터 8단 변속기를 장착하고 풀타임 4륜 구동 입니다.



안전 및 운전자 편의 사양은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스티어링 및 차선 유지 어시스턴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서라운드 뷰,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 경고 장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액티브 프로텍션, 힐 디센트 컨트롤 등이 있습니다.


X4 외관 디자인은 20d X라인, X스포츠 X, M스포츠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2019 BMW x4 가격은 20d X라인 6920만원, M 스포츠 7220만원, M 스포츠 X 7270만원, M40d 9150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