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벤츠

벤츠 SUV 전기차 EQC 출시 가격 제원 확인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브랜드인 `EQ'를 통해 처음으로 출시한 SUV 전기차 EQC 모델이 드디어 위장막을 벗어던지고 공개 했는데 EQC의 정식 이름은 `EQC 400 4MATIC'입니다.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벤츠도 전기차 브랜드인 EQ를 설립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 ECO는 전기차에 100억유로 한화 약 13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전기차 출시가 기대됩니다.


처음으로 출시된 벤츠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및 제원 가격 정보를 함께 살펴보시죠!


벤츠 전기차 EQC 제원 가격 정보


벤츠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도약을 위한 전기차 EQC 외관 디자인 어떠신가요? 전면을 보시면 기존 벤츠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독특입니다.


또한 기존 국내 전기차를 보시면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데 EQC 모델은 그릴을 유지하고 중앙에 엠블럼이 위치해 있습니다.


전기차에 그릴을 장착한 모습이 매우 의외로 어떠한 특별한 기능이 있는지 아니면 디자인적으로 적용된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뒷모습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중앙을 가로질러 이어지는 테일램프가 매력적인데 포르쉐 후면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벤츠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전기차 브랜드인 `EQ'만의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보였는데 특이한 전면, 프론트 그릴 등으로 후에 출시되는 차량도 기대됩니다.



EQC의 크기는 전장 4716mm, 전폭 1884mm, 전고 1624mm, 휠 베이스 2873mm로 현대 싼타페와 비교하면 전장 54mm, 전폭 6mm 짧고 좁지만 휠 베이스 108mm 더 깁니다.


휠베이스는 실내 공간을 나타내는 수치로 엔진이 없어 실내 공간 확보에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싼타페보다 조금 작지만 실내 공간은 훨씬 여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벤츠 전기차 개발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는데요 차체 바닥에 384개 리튬 이온 배터리 셀을 배치했고 용량은 80kWh로 완충시 약 45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고속 충전기 이용시 40분만에 80%까지 충전됩니다.


전후방에 전기모터 2개가 위치하는데 보통시에는 앞쪽 전기모터만 사용되고 가속 또는 네바퀴를 모두 굴릴 경우에 뒤쪽 전기모터가 사용되어 효율을 높였습니다.


벤츠 EQC의 최대 출력은 408마력(300kw), 최대토크 78kg.m으로 제로백(0-100km/) 5.1초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시면 색다른 매력이 보여지는데 10.25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과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벤츠의 최신 음성 제어 기능인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었고 효율적으로 운행하기 위해 교통량, 경사로, 제한 속도 등을 분석하여 경로를 제공하는 에코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이 있습니다.



양산은 독일 브레멘 공장에서 2019년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하고 중국에서 생산된한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전기차 시장이 활발하기 때문에 국내 출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벤츠 EQC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럽 언론들은 약 7만 5000유로 한화로 약 9700만원에 가격이 책정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