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완벽하게 자리 잡아 해외로 쭉쭉 뻗어나가고 있는데요 G80의 경우 국내 대형 세단의 표준이라고 보여질 정도로 이미지를 굳건히 다졌습니다.
작년 새롭게 도전한 스포츠 세단 제네시스 G70를 야심차게 출시했는데 국내 경쟁 상대는 기아 스팅어 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에 힘을 얻어 스팅어보다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부터 현재까지 제네시스 G70는 6818대, 스팅어는 3125대로 국내 판매량 2배 차이가 나는데요. 압도적인 이유를 알아보시죠!
제네시스 G70 VS 스팅어 디자인 승자는?
기아 자동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스팅어 출시 전부터 엠블럼 문제로 말이 많았지만 결국 기아 엠블럼 대신 `E'를 장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세련되고 화려한 외관입니다.
반면 제네시스 G70은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으로 스포티한 느낌과 동시에 G80의 이미지가 섞여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집니다. 사실 G80으로 인해 제네시스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G70의 출시는 어느정도 보장된 안전한 길이 아니었는지 생각합니다.
디자인 비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비교 자체가 솔직히 애매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두 차량 모두 매력적이고 멋진 디자인 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대중성'이 아닐까요?
국내에서 고성능 세단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모델이 아닌데 높은 성능으로 차량의 가격이 상승되고 국내에서 맘편하게 질주할 도로가 얼마 없기 때문에 대부분 목적에 맞는 차량을 찾습니다.
기아와 현대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출시로 큰 돈을 벌기 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상승 효과로 국내 및 해외에서 더욱 굳건하게 자리 자기 위함으로 보여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제네시스 G70의 파워트레은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3.3 가솔린 터보 입니다. 자세한 성능은 위 표를 참고해주면 됩니다.
스팅어와 제네시스 G70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파워트레인도 동일한데 3.3 터보의 경우 스팅어 4.9초, G70 4.7초로 0.2초 차이로 g70모델이 국내 모델 중 가장 빠른 차량입니다.
기아 스팅어는 출시 후 매달 1000대 이상 판매했지만 G70 출시 후 급격하게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월 40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팅어와 G70을 비교하자면 동일한 플랫폼, 동일한 파워트레인, 비슷한 옵션 등으로 특별한 차이점이 없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를 높게 평가했습니다.
스팅어는 판매 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빠른 연식 변경으로 상품성 강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하는데 2019 스팅어 출시로 G70을 넘을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2018 제네시스 G70 가격은 2.0 가솔린터보 3681~4216만원, 2.2 디젤 4050~4246만원, 3.3 가솔린 터보 4408~5085만원으로 기본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반면 2019 스팅어는 3570~5030만원으로 출시로 G70보다 조금 낮게 책정되었지만 금액 차이가 크지 않아 판매량이 뒤집히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G70 가격표는 파일 첨부했는데 상세한 옵션은 파일을 통해 참고하시면 되겠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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