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네시스 G80 가격표, 제원 공개 주목할점은?

Posted by 사용자 상상, 현실이 되다
2018.09.05 12:04 국내자동차/제네시스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80 모델이 2019 연식변경 공개 및 출시 했습니다. 제네시스는 G80, G70, EQ900 세 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그 중 G80모델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세단의 모범이되는 모델로 항상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번 2019 출시로 달라진 부분은 최첨단 안전기술과 신규 사양을 적용했고 신규 트림 두 개를 신설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연식변경을 통해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기대했던 분들이 다소 실망하고 있는데요. 풀체인지는 내년에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달라진 G80의 가격표 및 성능 정보를 함께 살펴보시죠.



2019 제네시스 G80 가격표 및 제원 공개 변경사항은?



신형 제네시스 g80은 외관 및 실내의 변경된 부분은 없지만 기본 사양을 업그레이드, 안전성 강화에 중점을 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는 선택 옵션이었던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안전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세이프티 패키지안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이 포함됩니다.



미세먼지로 걱정인 요즘 차량 내부 공기정화 시스템이 많이 도입되고 있는데 제네시스 G80은 터널에 들어가면 차량 공조장치 설정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외기 모드 차단, 내기 모드로 전환합니다.


터널 내부의 오염된 공기, 먼지의 차단을 막기 위한 편의 시스템으로 '터널모드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을 전 모델에 적용했습니다.



최신 제네시스 모델에만 적용했던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가솔린 3.3 프레스티지 이상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자세 제어는 운전자의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 운전자세를 분석 비교하여 시트, 스티어링 휠, 도어 미러, 헤드업디스플레이(HUD)의 위치 및 각도를 자동 설정하여 체형에 알맞는 운전 자세로 바꿔줍니다.


또한 운전자의 허리 건강을 위해 요추 하중과 변형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G80에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내비게이션, 오디오 시스템을 LTE 통신 방식으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입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i 서버형 음성 인식 서비스, 미러링크 등이 적용되고 DMB의 화질이 HD급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디자인에 민감한 분들을 위해 디자인 패키지 선택의 폭을 넓혔는데요. 디자인 셀렉션 패키지, LED 라이팅 패키지를 하위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모두 선택이 가능한데 LED 라이팅 패키지는 Full LED 헤드램프, Full 테일램프가 장착되고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은 앞, 뒤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 몰딩 그리고 전용 듀얼 머플러, 다크 스퍼터링 휠 등이 포함되며 가솔린 라인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듀얼 모니터' 선택 품목으로 고급 스웨이드 목베게, 뒷좌석 듀얼 모니터, 뒷좌석 전동 시트, 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적용되어 편의를 높였습니다.



현대에서 과감하게 결정한 트림의 통일성을 선보였는데요. 현재 3.3가솔린, 3.8가솔린, 2.2디젤 모델로 각각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등급이 있습니다.


하지만 엔진에 상관없이 3.3 프리미엄 럭셔리의 기본 사양이 2.2D 프리미엄 럭셔리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엔진만 다르고 같은 트림의 사양은 동일하다는 말입니다.



신형 g80 가격 정보를 살펴보면 3.3 가솔린 모델 럭셔리 4899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576만원, 프레스티지 5969만원입니다.



3.8 가솔린의 경우 특별한 변화가 있는데 눈치 채셨나요? 기존에는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두 개의 트림만 운영했지만 2019 연식 변경으로 럭셔리와 프리미엄 럭셔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고배기량 차량의 진입 장벽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가격은 럭셔리 5272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900만원, 프레스티지 6293만원, 파이니스트 7098만원입니다.


경제성이 좋은 2.2 디젤 모델은 3.3 가솔린과 똑같은 기본 사양이 적용되어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이 해소되어 상품성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추가된 사항으로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9.2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럭셔리 5183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861만원입니다.



강력한 파워를 원하시는 분들은 3.3 터보 모델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가격은 6764만원입니다.


이상으로 2019 제네시스 G80 변경사항 및 가격 정보를 알아봤는데 가격 상승의 폭은 적고 상품성을 강화하여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고 풀체인지 또한 기다려집니다.


가격 및 옵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첨부 파일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가격표 첨부파일 확인!


2019 제네시스 G80 가격표.pdf


2018 제네시스 G70 리뷰 특별한 스포츠 세단 가격은?


EQ900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이름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스페셜 에디션 공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