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싼타페 TM 스페셜 에디션 인스퍼레이션 변경사항은?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 TM의 신규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을 출시하면서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신규 트림은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을 가지는 스페셜 에디션 트림입니다.


하지만 이미 구매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출시한지 4개월 만에 신규 최상위 트림이 출시되었고 외관 및 디자인이 차별화되어 구입 당시에는 최상위 트림에 풀옵션으로 구매한 고객 입장에서는 자신의 차량이 한단계 낮아진 모양새로 비춰져 기분이 꼭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신규 트림 출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변경사항을 알아봤습니다.



▼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 트림 살펴보기


(우측-인스퍼레이션 트림)


외관 디자인부터 살펴봤는데 왼쪽은 기존 모델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트림으로 인스퍼레이션 전용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안개등, 스키드 플레이트로 더욱 고급스러운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여 차별화되었습니다.



또한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19인치 스터퍼링 휠 & 컨티넨탈 타이어, 바디 컬러 클래딩, 듀얼 머플러 & 스키드 플레이트가 변경되었습니다.


실버 사이드 미러 커버와 듀얼 머플러 19인치 휠 등 인스퍼레이션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싼타페 TM이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보여집니다.



실내의 변경 사항으로는 버건디 퀼팅 나파가죽 시트, 패들 쉬프트, 1열 차음 윈도우 글래스 입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만의 고급스러운 버건디 색상의 나파 가죽으로 실내 분위기 전환이 되고 패들 쉬프트로 편한게 변속이 가능하고 1열 차음 쉴드 글래스로 외부 소음을 줄였습니다.



그리고 싼타페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지능형 첨단 기술과 세계 최초로 적용된 안전 하차 보조, 2열 승객 알림, 후방 교차로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2018 싼타페 tm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가격은 2.0 가솔린 터보 3580만원, 2.0 디젤 3920만원, 2.2 디젤 4110만원에 책정되었습니다. 출시 후 매달 1만대 이상 판매되는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싼타페 TM이 새로운 스페셜 에디션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싼타페 최신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