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2018 현대 i40 왜건 페이스리프트 변경 사항은?


2018 현대 i40 왜건 페이스리프트 변경 사항은?


현대자동차가 1일인 오늘 새로운 달을 맞아 상품성을 강화한 신형 i4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 했습니다. i30의 상위 모델인 i40는 왜건 타입으로 국내에서는 비인기 차종으로 주목받지 못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 i40 왜건 모델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잘팔리는 차량으로 쏘울과 비슷한 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고급형 세단이나 SUV 차량을 선호하고 왜건이나 해치백 차량은 우리나라 특성상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실용성이 매우 뛰어난 차량임에는 변함없는 사실로 충분히 매력있는 i40 왜건 입니다.



▼ 페이스리프트 변경 사항



먼저 외관 변경 사항을 살펴보자면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한 그물망 형태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새롭게 디자인한 18인치 알로이 휠과 썸머타이어 적용해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완성됐습니다.



개선된 실내 디자인도 보여지는데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필름 가니시를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편의성을 높였고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면 와인 컬러의 가죽 시트 또는 블랙과 그레이를 조합한 인조 가죽 시트를 적용해 프리미엄 트림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차별화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신형 모델에는 안전성을 개선, 강화 시켰는데 전방충돌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을 포함한 "현대 스마트 센스"를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 했습니다.



또한 주차 편의를 위해 핸들 이동 방향이 연동되는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해 좁은 구역에서도 수월하게 주차를 보조 합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고화질 DMB, 애플 카 플레이, 내비게이션, 미러링크 등이 포함된 인포테인먼트 패키지를 적용했고 블루링크 사용 기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늘려서 소비자의 편의와 금전적 부담을 덜었습니다.



2018 현대 i40 왜건과 세단은 스마트 트림과 프리미엄 트림 2가지로 운영되고 왜건 스마트 2624만원, 프리미엄 2858만원, 세단 스마트 2549만원, 프리미엄 2878만원에 판매됩니다.



현대의 i40는 국내에서 생산, 판매되는 유일한 왜건으로 최근에는 캠핑, 여행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활용도 높은 차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i40 왜건 트렁크 용량은 553리터, 2열 폴딩 시 최대 1719리터로 싼타페보다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합니다.


2018 현대 i40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