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볼보

볼보 XC40 리뷰 국내 출시 가격 제원은?


볼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소형 SUV "XC40"가 6월 26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하는데 출시 전에 가격 정보와 제원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볼보는 안전성이 뛰어난 자동차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특히 SUV 차량 판매량이 높습니다.



신형 모델인 XC60, XC90 출시하였고 이 기세를 몰아 XC40까지 출시하면서 튼튼한 SUV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볼보 소형 SUV은 일상 속 출퇴근 스트레스는 줄이고 운전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도심형 SUV를 지향하고 볼보에서 소형차 전용으로 개발한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를 플랫폼을 적용해 양산되는 첫 모델입니다.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딱 보자마자 "아 볼바 자동차다" 생각되는 사다리꼴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토르의 망치 LED 헤드램프, 크램쉘 보닛 등을 적용했습니다. 볼보의 전면 디자인은 튼튼한 이미지와 세련된 이미지를 잘 표현된 뛰어난 디자인 입니다.




측면과 후측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상위 모델인 XC60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XC 시리즈 모델로 패밀리룩으로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을 소형 SUV에 맞도록 재해석하여 컴팩트한 프리미엄 SUV가 탄생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을 살펴보면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으로 높인 디자인으로 소형 SUV의 작은 실내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 했는데 도어 포켓, 센터콘솔, 트렁크 공간 등으로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또한 볼보 자동차가 자랑하는 첨단 사양인 최신 세이프티 기술인 도로 이탈 보호 및 완화 시스템, 반자율 주행 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등을 적용 했습니다.



볼보 XC40 파워트레인은 유럽 기준으로 가솔린 3종, 디젤 2종으로 구성되었는데 T3에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154마력, T4 190마력, T5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파워를 갖습니다.


디젤 엔진도 4기통 유닛으로 기본형인 D3 최고출력 150마력, D4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할덱스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합니다.



하지만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T4 가솔린 엔진에 4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한 모델이 우선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모멘텀, R 디자인, 인스크립션 3개의 트림을 선보입니다.



볼보 XC40 가격 정보를 살펴보면 유럽 현지에서는 3만 1000~4만 유로로 한화로 약 3900만원~5000만원 정도로 국내 판매가격을 미리 예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