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시트로엥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유럽 출시 가격, 국내 출시 여부는?

독특한 디자인과 수입 차량 대비 저렴하게 출시되어 관심 받았던 시트로엥 C4를 뒤이은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모델이 5월 24일 유럽시장에 공개되었습니다. 시트로엥 SUV 최상위 모델로 피카소만큼 독특하고 유니크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미래적인 디자인과 시트로엥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접목하였고 내외관 에어범프 적용으로 개성있는 차량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성능과 예상 가격 등 리뷰를 해봤습니다.



▼ 디자인 및 안전 및 편의 사양



차량의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미래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보닛에 위치한 주간주행등이 이어지면서 가운데 화살표 모양을 형상화해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고 바로 아래 깔끔한 헤드램프가 위치해 있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레드 컬러로 포인트가 되었는데 2018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는 30가지 색상 조합이 간으한데 7가지 바디컬러와 투톤루프, 전면과 측면에 포인트 컬러 인서트 등 3개의 컬러팩이 제공되어 나만의 개성있는 색상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에서 주목할 부분은 독창적인 윈도우 라인으로 1열 루프에서 다시 1열 사이드미러까지 "C"자 형태의 크롬으로 마감하여 차량의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테일램프는 직사각형 3D LED 모듈을 4개 적용하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자면 따뜻한 느낌의 브라운 가죽 소재와 블랙을 조합했고 깔끔하게 정돈된 센터페시아에는 8인치 인포메이션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넓고 활용도가 높은 콘솔이 위치해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으로 운전 중 쉽게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 좌석에는 난방 및 마사지 기능이 설치된 시트로 8개의 공압식 챔버를 사용해 5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포인트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플랫폼은 푸조 3008와 동일한 EMP2 플랫폼을 사용하였고 안전 사양으로는 내리막 길에서 안전하게 내려가기 위해 속도 및 조향을 보조해주는 언덕 보조 하강 제어 시스템, 차선 유지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안전 브레이크 등이 적용됩니다.


▼ 파워트레인, 제원, 차체크기



엔진 타입은 2.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03마력, 최대토크 28.52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전 트림에 6단 자동 변속기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륜구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페트롤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조합해 최고출력 300마력의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 전기용량만을 이용해 최대 59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차체크기는 전장 4500mm, 전폭 1840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30로 전장 대비 긴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80리터로 2열 좌석을 폴딩하면 최대 1630리터까지 넓어집니다.



▼ 시트로엥 C5 에어크로 가격



올 10월 정도에 유럽 예약 주문을 시작하고 차량 인도는 내년 상반기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글로벌 출시 일정도 내년 상반기로 예상되고 차량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럽 기준 약 2만 7천유로 한화로 약 3400만원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C5 에어크로 국내 출시 여부는 확정된 내용은 없지만 현재 국내에 C4 칵투스와 그랜드 C4 피카소를 판매하여 C4 다음 모델인 C5 출시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