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집 안에서 개미를 발견했습니다. 너무 놀라 검색해 보니 개미가 사람을 무는 경우도 있으며 피부 발진, 알레르기, 아토피 등 몸에도 좋지 않다고 하여 개미 퇴치법을 찾았습니다. 전문 업체를 이용할 수 있지만 우선 개미 퇴치약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개미 퇴치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으며 그중 퇴치약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다고 판단하였고 종류와 사용법 등을 꼼꼼하게 살펴봤습니다. 그중 효과가 좋았던 방법에 대하여 공유합니다!
개미 퇴치법
개미 퇴치법 중 계피, 락스 등등 민간요법 같은 방법도 많았지만 생각해 보니 개미는 집단생활을 하며 일개미가 먹이 활동을 하여 병정개미, 새끼개미, 여왕개미까지 모두 먹여 살리는 살림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왕개미 1마리가 약 400마리의 개미를 생산한다고 들었는데 일개미 몇 마리 잡아도 크게 달라질 건 없었기 때문에 우리 집에 들어오는 개미와 그 개미들의 집 여왕개미까지 모두 없애야 다시는 오지 않겠더라고요. 개미 퇴치약 중에서도 독먹이법이라는 방법이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독먹이법은 일개미가 먹이를 집까지 운반하여 독먹이를 모두와 사이좋게 나눠먹고 여왕개미까지 퇴치하는 방법입니다.
개미 퇴치약 TOP2
시중에는 다양한 개미 퇴치약을 판매하고 있는데 사람에게 안전하면서 개미에게만 뛰어난 효과를 보여야 합니다. 특히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개미를 없애야 하는데 아기가 개미약을 만지거나 먹으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개미 독먹이법은 개미가 지나다니는 길목에 독약을 놓아두면 개미가 그것을 운반하여 집까지 가져가는데 제품 구입 시 뚜껑이 달린 먹이통을 함께 보내주기 때문에 조금은 안심입니다. 제가 써보고 효과를 봤었던 제품인데 하단 링크를 통해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개미 퇴치약 역시 독먹이법 방식으로 사용 방법은 같으며 회사가 다릅니다. 이 역시 제품 후기가 좋아 첫 번째 약으로 실패했다면 도전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집 개미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며 약에 대한 면역이 있기도 하여 여러 종류의 독먹이를 사용하면 더욱 빠르게 퇴치 가능합니다.
개미 퇴치법 중 개미 퇴치약을 사용하는 게 가장 저렴하면서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붕산, 식초, 계피, 시나몬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역시 전문가들이 만든 퇴치약이 최고입니다.
개미는 왜 집으로?
개미가 집에 들어오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집 주변에 산이 있다면 그 빈도가 더욱 잦습니다. 특히 1층 주택, 1~3층의 저층 아파트 등은 개미가 들어오기 더욱 수월합니다.
개미는 먹이를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단냄새를 찾습니다. 집안에 과자나 사탕 등을 바닥에 흘려 치우지 않고 장시간 지났다면 개미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화분에서 개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래된 가구나, 걸레받이 등 곳곳에서 다양한 이유로 개미가 집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자주 청소하며 오래된 나무 가구는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개미가 집으로 들어오는 구멍을 발견했다면 실리콘이나 시멘트 등으로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개미 퇴치법도 중요하지만 개미 퇴치 후 관리하여 예방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