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암보험 추천 비갱신형

by 오토메신저 2024. 6. 22.

우체국 암보험 추천 비갱신형

 

보험 중에서도 실비보험과 암보험은 꼭 가입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암보험의 경우 30대 또는 40이 상부터는 꼭 가입하시면 좋은데 젊은 층에서도 암에 걸리는 빈도가 높아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암보험 추천 비갱신형을 소개하는데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장점과 단점 각각 보험료 계산까지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갱신형 VS 비갱신형 장단점

 

 

갱신형 보험의 장점은 가입 시 초기 보험료가 낮게 설정되어 부담이 적으며 단기적으로 보장이 필요한 경우에 좋으며 갱신하면서 계속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고 건강 상태가 악화될수록 보험료가 크게 올라갑니다. 또한 특별하게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 갱신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비교항목 갱신형 비갱신형
보험료 매년 변동 만기까지 고정
납입기간 보장받는 기간 납입 정해진 기간 동안 납입
해약환급금 있음0 있음
초기부담 낮음 높음

 

비갱신형 보험의 장점은 가입 시 산정된 보험료를 만기까지 변하지 않고 납입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에 비해 높게 책정되어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항상 같은 금액이기 때문에 오히려 자금 계획에 유리합니다. 중도 해지 시 갱신형은 해지환급금이 어느 정도 발생하지만 비갱신형은 해지환급금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초기 비용이 낮냐, 높냐 차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비갱신형을 추천하는 이유는 보험 납입 기간은 보통 20년에서 30년이며 매우 장기적으로 월납입을 해야합니다. 만기 시까지 금액을 비교해 보면 갱신형보다 비갱신형 보험료가 저렴하며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우체국 암보험 비갱신형 장점

 

 

첫 번째는 우체국 암보험은 1구좌~3구좌 까지 있으며 최대 3구좌 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한도 3구좌 가입하여 고액암 진다시 최대 6,000만원 보장됩니다.

 

 

두 번째는 보험기간 동안 처음 책정된 보험료에서 인상 없이 보험료를 납입 할 수 있습니다.(비갱신형 장점) 갱신형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세 번째는 유방암과 남녀 생식기암을 일반암으로 분류하여 보장합니다.

 

 

네 번째는 항암방사선, 약물치료 시 최대 150만원 보장합니다.(3구좌 기준, 최초 1회)

 

 우체국 암보험 비갱신형 계약내용

 

 

주계약 정보를 보시면 가입나이 20~50세:30년 만기, 20~60세: 20년 만기로 보험기간 동안 매월 납입하는 형태입니다. 가입한도는 1구좌 단위로 최대 3구좌 가입 가능합니다.

 

건강진단 여부는 전건 무진단이며 특약으로는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이 있습니다.

 

 

주계약 지급구분으로는 암진단 보험금, 고액암 진단 보험금, 항암 방사선, 약물치료 보험금 등이 있으며 보험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의 경우 보장금액의 50% 지급, 1년 이상부터 보장금액 100% 지급합니다.

 

 

우체국 암보험 비갱신형 보험기간 20년 설정,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설정하면 매달 4,100원 보험료 납입, 보험가입금액 최대인 3,000만원 설정할 경우 매달 12,300원 납입 금액으로 나옵니다.

 

나이에 따라 보험료는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더 적거나 조금 더 많은 수준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암보험 비갱신형 추천해드렸는데 관심 있으시다면 공식 홈페이를 통해 보험료계산 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 바로 연결 도와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암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