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카니발 풀체인지 내부 실내 공개

기아차 패밀리카 카니발 풀체인지 4세대 모델 출시를 앞두고 내부 실내과 편의사양 등을 공개 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공개된 이미지와 내용 살펴보시죠.


앞서 공개된 외장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기존 카니발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던진 모습이 카니발 풀체인지 내부 모습도 매우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드디어 공개된 내부 디자인입니다.



신형 카니발 내부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을 콘셉트로 설계 했다고 밝혔는데요. 기존보다 높은 퀄리티의 고급 소재를 사용하며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데 노력했다고 합니다.


최신 차량들에 적용되는 편의 사양들도 눈에 보이는데요. 운전석에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하나로 통합된 형태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인성과 조작성을 높였습니다.



▲1열 도어 손잡이 옆에는 입체 패턴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크렐(KRELL) 12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 중 귀를 즐겁게 만듭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상위 트림 또는 선택 옵션으로 적용되겠죠?)


크래시 패드 중앙에 가로로 길게 이어지는 에어벤트 일체형 메탈 장식과 그 밑으로는 고급 우드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스럽게 만들었으며, 카니발에도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적용했습니다.



카니발의 가장 큰 장점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패밀리카로써 여유로운 실내 공간 바로 후석 좌석입니다. 먼저 공개된 후석은 7인승 전용 시트인데 2열 좌석에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해 버튼 조작으로 등받이와 발받침을 조절해 우등 버스보다 편안함을 선사합니다.(7인승 전용)


또한 센터콘솔을 확장하여 기존 3L에서 5.5L로 공간을 넓혔습니다. 푸쉬 방식으로 사용도 편하며 안쪽 공간도 매우 넉넉합니다. 경우에 따라 수납공간 윗부분을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뒷좌석에 공조 필터를 추가로 적용해 쾌적한 실내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아프올 출시까지 약 2~3주 정도 남은 상황에서 좀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해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데요.


국내 패밀리카 시장은 이미 기아 카니발이 점령하고 있기 때문에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무쪼록 품질 높은 가족을 위한 자동차 카니발이 정식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