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기도 계곡 갈만한 곳 추천 계곡 카페(가성비 최고)

by 오토메신저 2020. 6. 29.

안녕하세요 오토 메신저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이야기가 아닌 여행에 관하여 이야기 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코로나19로 무섭지만 물놀이는 가고 싶어서 당일치기로 계곡을 다녀왔는데 계곡 식당은 비용도 부담스러워 계곡 카페를 찾아 갔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 곳 계곡을 찾으신다면 서울과 경기도에서 가까운 경기도 광주 퇴촌에 위치한 카페 계곡을 추천합니다.


7월을 앞두고 벌써 내리쬐는 햇볕이 매우 뜨거워 물가를 찾아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 아이들과 놀기에는 계곡이 좋죠. 계곡 인근 식당을 이용하면 주변이 잘 정리된 계곡에서 물놀이가 가능하지만 비용이 적지 않죠.


하지만 요즘 계곡 카페가 많이 생겨서 가볍게 커피를 마시면서 계곡에서 편하게 놀다가 올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경기도 광주 퇴촌면에 위치한 카페 "정담"입니다.



계곡 카페 정담은 올해 6월 13일에 오픈해 주차공간도 적당하며 실내도 매우 깨끗해 편하게 즐기다 왔습니다. 일요일 오후에도 사람이 제법 있었지만 노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실내에 화분이 정말 많아서 카페인지 식물원인지 분간이 어려웠어요. 화분이 많아서 그런지 공기도 좋게 느껴졌습니다. 실내 공간도 넓어 테이블도 많았으며 중간 중간에 위치한 화분이 가림막 역할을 하여 주변 테이블과 분리된 느낌으로 매우 편했어요.



카페 안쪽에는 라이브 무대가 준비되어 있는데 누군가 공연을 하려는 걸까요?ㅎ 제가 방문한 오후에는 공연이 없었습니다.



계곡 카페 정담 메뉴판 입니다. 기본 커피 음료부터 과일 쥬스, 라떼, 에이드, 빙수, 빵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커피를 마셨는데 다음에 놀러오면 꼭 빙수를 먹기로 아이랑 약속 했어요. 가격도 적당해서 하루 재미있게 놀다가기 딱이죠?



카페 밖으로 나오면 계곡 방향으로 테이블이 있어서 편하게 쉴 수 있으며 테라스 바로 아래 또 다른 테이블 공간으로 계곡과 가장 가까운 테이블로 아이들과 물놀이 오신다면 계곡과 가까운 테이블에 앉아야 편합니다.



아래 쪽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시면 밑에도 테이블이 약 6개 가량 있어서 편합니다. 특히 테이블과 의자는 계곡 물놀이를 생각해 물이 바로 빠지도록 구멍이 송송송 뚫려 있어서 젖은 상태에서도 그냥 편하게 이용 했어요.


테이블 옆에 담장을 설치해 혹시 아이들이 떨어질 위험도 없어 매우 좋았습니다.


카페에서 계곡까지 안전하게 내려갈 수 있도록 돌계단이 만들어져 있습니다.(사진을 못찍었어요) 계곡은 저기 뒤에 보이는 다리부터 아래로 길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물 깊이는 성인 무릎 정도로 2~4살 어린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물속에는 작은 물고기와 고둥 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물고기 잡이에 열중하는데 무척 귀여웠어요 손톱만큼 작은놈 부터 손가락 마디 정도로 큰 물고기도 있어요.

계곡 물고기 잡기 위해서 물고기잡기 그물망, 채집통, 어포기, 다슬기 잡기 통 등을 준비하시면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 해요. 저는 미처 구입하지 못해서 우리 아이는 맨손으로 물고기 잡느라 안쓰러워 인터넷에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경기도 계곡 갈만한 곳 추천 광주 퇴촌에 위치한 계곡 카페 정담 어떠신가요? 아침에 일찍 준비한다면 좋은 자리에서 재미있게 놀다 오실 수 있어요. 혹시 테이블 자리를 놓쳤다면 위에 보이는 물가 옆 나무 그늘 자리에서 의자만 가져가시면 편하게 놀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