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K5 신형 3세대 역대급 디자인으로 출시

K5 신형 3세대 역대급 디자인으로 출시


기아자동차 신형 K5 풀체인지 3세대 외관 디자인을 공개 하였고 소식을 접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매우 뜨거운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K5 신형 출시일은 오는 12월로 성큼 다가온 만큼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습니다. K5 첫 모델인 1세대 출시 당시 엄청난 충격을 받았지만 이번 3세대 모델에서는 그 이상을 보여준 기아자동차 디자인팀에 감탄을 보냅니다.



기존 밋밋한 2세대 디자인보다 더욱 커지고 낮아진 차체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날선 전면 디자인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이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전면에는 새로운 디자인은 헤드램프가 장착되었는데 바이탈 사인을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DRL)이 매력 포인트로 꼽히며 새로운 호랑이코 그릴에 다시 한 번 시선이 모이는데 가로로 더욱 넓어지면서 헤드램프와 경계선을 없앤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보다 50mm 늘어난 전장은 4905mm로 동급 최대 휠베이스 2850mm와 전폭 1860mm로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만들었으며 20mm 낮아진 전고는 1445mm로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완성하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측면을 보시면 길어진 후드와 짧아진 트렁크 라인으로 패스트백 스타일로 거듭났으며 측면 유리 몰딩을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이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K7 프리미어와 동일한 패턴의 테일램프를 적용해 좌우를 연결하고 점선이 짧아지는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K시리즈의 공통점은 매우 보기 좋았습니다.


볼륨감 있는 후면 범퍼와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쉬로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온라인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 출시 한달을 앞두고 디자인 평가가 매우 뜨겁죠. 기존 2세대 모델이 더 좋다는 의견은 매우 소수!


대부분의 사람들은 3세대 디자인을 보며 모두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K5를 구입한 소비자는 "K5 풀체인지 계약할걸!!"하며 이야기하며 모두를 웃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K5 신형 실차가 포착되어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왔는데 독특한 전면 그릴과 보닛 라인이 매우 역동적이며 후면은 매우 고급스러운 모습이 돋보입니다.


K5 신형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보다 약간 상승된 가격으로 예상되며 출시일은 12월 입니다. 엔진은 기존과 같이 가솔린과 디젤 LPG(일반인용)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추가로 2.5리터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된 K5 GT 출시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