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제원 연비 효율은??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제원 연비 효율은??


현대차가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2019년형 하이브리드 모델 특징은 솔라루프 시스템 탑재해 동급대비 최강의 연비를 선보이며, 능동 변속제어 기술(ASC) 세계 최초 적용 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역시 솔라루프 시스템인데 차량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장착해 햇빛으로 배터리를 충전해 주행거리를 높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진화 바로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입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을 적용해 일반 차량과 차별화를 뒀는데 리플랙션 패턴을 리듬감 있게 표현한 크로스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고 여기에 3세대 액티브 에어 플랩을 적용해 공력성능을 높였습니다.


후면에는 샤프엣지로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고 하이브리드 전용 16인치/17인치 휠을 장착합니다.



자동차 디자인의 큰 부분에 속하는 헤드램프 트림 등급에 따라 기본 헤드램프부터 Full LED까지 적용됩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 기본 프로젝션 헤드램프/벌브 주간주행등, ▲프리미엄 트림부터 MFR 타입 Full LED 헤드램프/LED 주간주행등, ▲인스퍼레이션 프로젝션 타입 Full LED 헤드램프/LED 주간주행등 적용됩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되는 솔라루프 시스템은 태양광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하루에 6시간 야외(주차 포함)에서 충전할 경우 1년에 약 1,300km를 더 주행할 수 있습니다.


솔라루프 시스템은 차량 지붕에 설치된 실리콘 태양전지를 통해 1시간동안 최대 200Wh의 에너지를 저장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솔라루프 연비


하지만 여기서 잠깐 의문이 듭니다. 솔라루프 가격은 128만원, 솔라루프를 통해 1년에 약 1300km더 주행이 가능하다고 홍보했지만 하이브리드 연비로 주유비를 계산하면 1년에 약 10~13만원 절약되며 날씨에 따라 충전량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6시간 야외에서 태양광으로 충전했을 경우에 1년에 1300km를 주행한다고 했죠. 하지만 출퇴근만 한다면 하루에 길어야 1~3시간이며, 지하 주차장을 주로 이용한다면 하루에 6시간 태양광 충전은 힘들죠.


또한 오래탈수록 충전율이 처음과 다르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업무 특성상 차량을 오래탄다면 솔라루프가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고민해야 되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참고 바랍니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


세계 최초로 적용된 능동 변속제어 기술이 적용된 변속기는 전기 모터로 변속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ASC(Active Shift Control)기술은 이전 모델대비 변속이 30% 빨라져 부드러운 변속감, 효율성, 변속기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제원을 살펴보면 스마트스트림 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전기모터를 장착해 엔진 최고출력 152마력, 모터 최고출력 38kW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195마력의 파워를 발휘하고 여기에 하이브리드 전용 6단 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연비를 살펴보면 복합연비 20.1km/l(도심 20.0, 고속도로 20.1)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빌트인 캠이 장착된 경우 복합연비 19.4km/l( 도심19.4, 고속도로 20.1)로 연비가 약간 감소하게 됩니다.


(프리미엄 밀레니얼 풀옵션)


실내를 살펴보면 중앙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선택사양)에는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하이브리드 전용 UI적용으로 차량의 주행 정보 및 연비, 전기모터 사용량, 에코레벨링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운전석 10way 전동시트(럼버서포트 포함), 헤드업 디스플레이, BOSE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앰프) 등이 장착됩니다.



이 외에도 실내 분위기 연출에 도움을 주는 앰비언트 무드램프, 나파가죽 시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등이 적용됩니다.



안전사양으로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거 도입되었습니다.


다음은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정보 입니다.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인데 고화질 가격표 및 카탈로그는 첨부된 PDF 파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pdf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카탈로그.pdf


2019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기본 트림인 ▲스마트 2754만원, ▲프리미엄 2961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330만원, ▲ 인스퍼레이션 3599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보조배터리 없이 빌트인 캠 주차 녹화가 가능합니다. 가솔린의 경우 별도로 보조배터리를 장착해야 주차 녹화가 되죠.


차량에 대한 더욱 자세한 가격 및 정보는 첨부된 가격표 및 카탈로그를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