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쉐보레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솔린 국내 출시 확정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가솔린 국내 출시 확정


국내는 지금 픽업트럭에 목말라 있습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국내 유일한 픽업트럭으로 최근 롱바디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해 날개를 달고 훨훨 날아가고 있는 상황입다.


그래서 쉐보레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쉐보레 대표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모델을 국내에 출시 합니다. 풀프레임 바디와 강력한 엔진을 탑재해 오프로드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 정보 함께 보시죠.


쉐보레 콜로라도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 엔진은 터보차저 4기통 2.8리터 디젤과 직렬 4기통 2.5리터, V6 3.6리터 가솔린 총 3가지로 나뉘는데 국내에는 V6 3.6리터 가솔린 엔진만 출시됩니다.


디젤 모델도 국내에 출시하기 위해 검토 중이지만 국내 배출가스 규제에 충족되지 않아 사실상 디젤은 출시가 어렵기 때문에 가솔린 모델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V6 3.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기본 2륜 구동과 파트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강력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콜로라도는 2열 시트가 포함된 크루 캡의 숏 박스 모델로 동급 대비 최장의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공간 및 1170리터의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자랑합니다.


콜로라도 제원


쉐보레 콜로라도 크기(단위 mm)는 전장, 전폭, 전고(5403, 1887, 1796), 휠베이스 3259mm 입니다. 국내 경쟁 모델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5405, 1950, 1885), 휠베이스 3210mm의 크기로 거의 비슷한 체급입니다.



차량에 적용되는 세부 사항이 궁금한데 최대한 한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옵션을 장착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콜로라도는 가죽 시트,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 트벨리트랙 자세제어 시스템, 차체 제어 시스템, 리어뷰 카메라, 전방 충돌 경고 등 다양한 능동안전 및 편의 사양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국내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신차를 대거 투입하는 쉐보레 하지만 항상 가격 책정에서 삐끗해 낭패를 보고 있습니다. 콜로라도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픽업트럭으로 렉스턴 스포초와 경쟁이 가능할 정도의 가격 책정이 기대됩니다.


콜로라도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미확정 상태이지만 약 3000만원 중반에서 4000만원 초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수입 판매 방식이기 때문에 렉스턴 스포츠보다 가격은 높게 책정이 되겠지만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소비자들은 콜로라도의 손을 잡아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