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2019 쏘나타 LPG 신차 가격 일반인 전용

2019 쏘나타 LPG 신차 가격 일반인 전용


LPG 규제완화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고 일반인도 LPG 차량을 신차로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각 회사에서는 기존 장애인용/렌터카/택시 LPG 차량을 조금 더 강화해 일반인 모델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발빠르게 대응한 회사는 르노삼성 SM6와 SM7 LPG 일반 모델을 출시했고 현대차도 조금 늦었지만 최근 출시된 8세대 신형 쏘나타 LPG 일반인 모델을 정식 판매하는데 가격 정보와 세부 옵션 사양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쏘나타 LPG 신차 가격



새로워진 디자인의 쏘나타 스포츠카 못지 않은 날렵함을 자랑하며 독특한 전면/후면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상황이지만 역시 쏘나타 인기는 높습니다.


쏘나타 LPG는 스마트,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총 4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2457~3294만원으로 가솔린 모델보다 가격이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쏘나타 LPG 가격표


스마트 가격은 2457만원, 가솔린 스마트 트림보다 111만원 높게 책정되었습니다.


가격이 높아진 이유를 살펴보니 LPG 모델에 사양이 추가되었는데 자외선 차단유리,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시스템, 운전석 전동 시트(8Way), 버튼 시동/스마트 키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다른 차별점으로는 가솔린은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선택 옵션을 프리미엄부터 선택이 가능했지만 LPG는 기본 모델인 스마트부터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던 가격은 2680만원, 가솔린 프리미엄 2592만원보다 88만원 비쌉니다.


스마트 트림에 적용된 전면 자외선 차단유리, 스티어링 휠(가죽/열선),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을 제외하고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레인센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를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프리미엄 가격은 2959만원으로 가솔린 프리미엄 밀레니얼(2994만원)과 비슷한 사양이 적용됩니다.


LPG 프리미엄에는 실내 분위기를 책임지는 앰비언트 무드램프, 최신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현대가 밀고있는 최고급 트림 LPG 인스퍼레이션은 거의 모든 옵션이 적용된 풀옵션 모델입니다. 가격은 가솔린 인스퍼레이션보다 5만원 높은 3294만원입니다.


옵션은 가솔린 인스퍼레이션과 거의 비슷하게 구성됩니다. 가솔린보다 저렴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상품성을 강화해 오히려 가솔린보다 조금 더 비싸게 책정되었으며 인반인용 LPG 모델은 개별소비세 3.5%와 교육세 등이 부과됩니다.



르노삼성 LPG 차량에 적용되는 도넛 탱크는 트렁크 공간을 늘려주는 효과적인 시스템입니다.


이번 쏘나타 LPG 모델에도 도넛형 봄베 즉 도넛 탱크와 같이 트렁크 하단에 LPG 탱크를 숨겨 트렁크 공간을 확보합니다. LPG 규제완화로 각 회사들은 LPG 일반 차량을 출시하기 바쁜데 르노삼성은 추가로  SUV 모델인 QM6 LPG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도 쏘나타 LPG 출시 후 그랜저 LPG, 아반떼 LPG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의 인기 모델을 LPG 모델로 출시하면서 어떠한 영향이 발생할지 기대됩니다.


2019 쏘나타 LPG 일반인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