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여성전용 택시 가격 예약방법 뜨거운 반응

여성전용 택시 대박 예감


타고솔루션즈가 여성을 위한 예약제 택시 "웨이고 레이디"를 이달 중으로 시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성전용 택시 웨이고 레이디는 운전 기사님도 모두 여성이며 초등학생 남자아이 까지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영유아를 위한 카시트까지 장착해 아기들의 안전까지 확보해 엄마들의 호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아기와 함께 탑승해도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며 안심하며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웨이고 레이디는 예약제로 운영하는데 시범 운행으로 20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2020년 500대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웨이고 레이디 가격

일반 택시와 차별화된 운영으로 주목되는데 기존 택시는 하루 할당된 사납금을 회사에 보내야 하지만 타고솔루션즈는 사납금제도를 폐지하고 완전 월급제로 진행해 운전 기사들도 부담 없이 즐겁게 일할 수 있으며 곧 좋은 서비스로 이어집니다.


택시 요금은 일반 택시요금+2천~3천원의 추가 요금이 추가되어 기본 요금이 5천~6천원으로 비싸지만 만약을 위한 범죄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오는 16일 택시 요금이 인상되는데 서울의 경우 기본 3000원에서 3800원으로 인상될 예정으로 택시 요금이 더욱 부담스러워 집니다.


여성전용 택시 예약방법


아직 시범 서비스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운영 방식은 완전 예약제를 도입, 웹/앱/전화 등으로 예약해야 하며 예약 건수가 많을 경우 몇 일 전부터 예약해야 합니다.



일반 택시의 경우 목적지에 따라 승차거부를 당하지만 웨이고 레이디는 승차거부를 못하고 고객이 탑승하기 전까지 목적지를 알 수 없습니다. 


3개월간 20대로 시범 운영하고 2020년부터 500대 그 이후에는 전국으로 차츰 늘어날 계획으로 대중화가 된다면 많은 여성 분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택시에 다이치 카시트 장착


택시 최초로 카시트를 장착해 영/유아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아기의 나이 등 정보를 알려주면 택시 기사가 알맞은 카시트를 미리 설치해 방문합니다.

특히 다이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다이치 카시트만 설치되는데 회전형 "원픽스 360"와 확장형 "브이가드 토들러"가 장착될 예정입니다.



또한 아기의 안전을 위해 운전기사는 카시트 안전교육 및 카시트 비상용품 관리 등을 교육 받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일반 택시보다 2000~3000원 비싼 가격은 매우 부담스럽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가격 책정에서 조금만 양보한다면 더욱 빠른 활성화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