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장점과 단점은?

2019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장점과 단점은?


쉐보레의 대표 모델인 말리부가 19년형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1월 하이브리드 인증 절차를 완료해 출시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연식 변경으로 기존 대비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말리부 하이브리드 출시는 쉐보레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출시임박한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그리고 장점 단점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2019 말리부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파워트레인은 동급 대비 낮은 1,8리터 엔진이 적용되고 최고출력 124마력, 최대토크 18.0kg.m을 발휘하고 기존 6단 변속기에서 무단변속기로 변경 되었습니다. 여기에 2개의 전기모터가 더해져 시스템 총 출력 182마력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합니다.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에는 80-cell, 1.5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적용되어 출시되며 88km/h까지 전기만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 GLC 350e, 벤츠 S560e, 혼다 어코드 등에도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복합연비는 17.1km/l, 도심 17.6km/l, 고속도로 16.5km/l의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경쟁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보다 도심 연비가 조금 더 높습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신형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은 해외 판매 가격은 28,945달러 한화로 약 3238만원 입니다. 2018년형 가격은 LT 3,142만원, LT 디럭스 3,307만원 입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없습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소폭 상승을 예상합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안전으로는 전방 자동 제동, 전방 보행자 제동, 자동 상향 전조등 제어,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 장치, 사각지대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장치, 후속 거리 표시기, 전 방향 충돌 경고 및 후방 교차 통행 경보 등을 탑재했습니다.



이 외에도 버튼 시동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휴대폰 무선충전 등이 적용되고 에어백 10개가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장점 단점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장 큰 장점은 전기와 연료를 사용해 높은 연비로 유류비용이 줄어듭니다.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 혜택 공영 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할인, 남산 1, 3호 터널 요금 면제, 인천공항 주차장 50% 할인, 혼잡통행료 최대 100%할인, 환경 개선 부담금 면제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지원했지만 올해부터는 삭제되어 50만원 지원을 못 받습니다. 다만 세제 혜택을 유지되어 개별소비세 30% 할인, 취등록세 최대 140만원 등으로 최대 300만원 세금 감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이자 모든 하이브리드 모델의 단점인데 기본가격이 비싸고 전기모터와 매터리가 추가로 장착되어 실내 공간이 줄어듭니다. 보통 트렁크 용량을 줄여서 설게하기 때문에 중형 차량이지만 적재 공간이 적어집니다.


일반 가솔린/디젤 차량 보다 장착되는 부품들이 많아(배터리, 전기모터 등) 정비 및 사고 시 수리 비용이 비쌉니다. 또한 여름에는 연비가 좋지만 추운 겨울에는 배터리에 영향을 미쳐 연비가 낮아지게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지원금 혜택 얼마?

하이브리드 보조금 2019년 폐지 그 이유는?

캠리 하이브리드 2019 가격 연비 스펙 확인

2019 현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상품성 강화 가격 제원 변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