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쏘울 부스터 가격 제원 파워풀한 주행성능

쏘울 부스터 가격 제원 파워풀한 주행성능


기아 자동차가 14일부터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을 시작하고 1월 23일 정식 출시됩니다. 쏘울 3세대 모델인 부스터 강력한 주행성능과 최첨단 사양 그리고 새로워진 하이테크 디자인으로 기존 쏘울의 이미지를 벗어던졌습니다.


쏘울 부스터는 가솔린 1.6터보와 전기차 EV 총 2가지 모델이 출시됩니다.



쏘울 부스터 디자인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 3세대 쏘울 범퍼 하단에 위치한 그릴은 핫스탬핑이 강조된 멀티 허니콤 패턴 인트에크 그릴로 터보 엔진의 개성을 나타내주는 요소이다.



최신 현대기아차에 적용되는 가늘어진 램프들 날렵하면서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로 균형감과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측면부는 풍부한 볼륨감을 강조했는데 보닛부터 주유구까지 수평으로 길게 연결해 입체감을 부각 시켜 SUV 이미지를 더해 기존보다 멋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가장 파격적인 후면 디자인 독특한 테일램프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금방 적응 됩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196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601mm로 기존 쏘울 대비 전장 56mm, 휠베이스 31mm 늘어나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사운드 무드 램프를 적용한 실내


실내에 무드등을 더했는데 일반 앰비언트 라이트와 다른데 재생하는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컬러가 변경되어 귀와 시각의 감성을 만족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1열 양쪽 도어 핸들 부분에 조명 패널의 도장 표면을 레이저로 미세하게 가공하는 "레이저 홀 애칭"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사운드 무드 램프는 총 6가지 컬러와 8가지 은은한 조명으로 구성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가격


쏘울 부스터 1.6 가솔린 터보 모델 국내 판매 가격은 프레스티지 1914~1944만원, 노블레스 2150~2180만원, 노블레스 스폐셜 2346~2376만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외관 컬러는 클리어 화이트+ 인페르노 레드, 플레티늄 골드 + 클리어 화이트, 넵튠 블루 + 체리 블랙, 체리블랙 + 인페르노 레드 총 4가지 조합이 가능하고 각 컬러 단색 선택도 가능합니다.


쏘울 부스터 제원



1.6리터 T-GDi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고 여기에 기어비 상향조정으로 응답성을 개선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최상의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복합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기준 12.4km/l, 18인치 타이어 12.2km/l 입니다.



또한 앞, 뒤 서스펜션의 최적 설계로 승차감을 높이고, 조향 시스템 최적화 및 고기어비 적용으로 조향 응답속도,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조용한 실내를 구현하기 위해 소음 투과 부위에 흡차음재를 적용해 노면 및 엔진 소음 유입을 최소화해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안전 사양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충돌 경고(RCCW), 하이빔 보조 등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북미에서 높은 인기로 판매량이 높은 쏘울 하지만 국내에서는 비인기 차종으로 외면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 변경된 3세대 쏘울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기아 텔루라이드 공개 가격 제원 및 국내 출시는??

2019 기아 모닝 가격 및 변경 사양은?

SUV차량 인기순위 수입 국산 1위는?

K9 가격표 기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