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뉴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700대 한정판 1월 출시 가격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700대 한정판 1월 출시 가격은?


현대 자동차 인기 소형 SUV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드디어 출시되는데 국내,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 7000대 한정 판매를 확정했고 그 중 1700대를 국내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을 통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 했습니다.


현대와 마블이 2년에 걸쳐 만들어낸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양산차 모델로 마블 팬 및 일반 사람들도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구매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전 세계 7000대 한정 물량이기 때문에 희소성이 매우 높아 국내 아이언맨 에디션 1호차 주인이 누가될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963년 마블코믹스

아이언맨의 감성을 적용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외장 컬러 무광 메탈릭 그레이는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에서 영감을 받았고 영화에서 등장하는 아이언맨 수트 전용 레드 컬러를 루프와 범퍼 등에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마블 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와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전용 레드 컬러가 적용된 가니쉬 등으로 아이맨의 감성을 담았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가격


측면 펜더에는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을 적용했고, 사이드 미러와 1, 2열 도어 하단부는 전용 레드 컬러로 포인트,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2열 도어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마운트 램프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 루프와 리어 스포일러 범퍼 하단에 전용 레드 컬러를 적용했고 번호판 위 가니쉬에 아이언맨 레터링을 적용해 무광 아이언맨 외장 컬러를 완벽히 재현했습니다. 정말 탐나는 코나 스폐셜 에디션 모델입니다.



실내는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적용 송풍구와 시트, 엔진 스타트 버튼, 기어노브, 계기판 등에 전용 레드 컬러 포인트를 적용해 실내에서도 아이언맨 에디션 분위기를 연출 했으며 계기판 중앙에 아이언맨 LED 눈빛과 아이언맨 수트를 적용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매이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 클러스터, AVN에 각인하였고 보조석 크래쉬패드 위에 토니 스타크의 서명으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보닛 V자 모양과 루프 아이언맨 캐릭터가 눈에 띕니다.


코나 아이언맨 스폐셜 한정판 에디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1.6터보 엔진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m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한 단일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출시일은 2019년 1월로 코나 아이언맨 한정판 모델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1.6 터보 엔진 모델 가격 1860~2631만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