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디자인 답 나왔다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새로운 비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인 EQ900을 제네시스 G90으로 변경하였고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기존 제네시스 이미지를 모두 벗어버리고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제시한 모습이었죠 사전계약이 6000대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도 높지만 반대로 우려스러운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어찌 되었든 그만큼 관심이 많다는 이야기로 새로운 변화에 첫 발은 50%이상 성공한 것으로 보여지고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에 판매될 예정으로 해외 평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를 베이스로 완성된 G90 그리고 뒤이어 출시되는 G80 또한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페이스리프트로 출시된 신형 G90 모델 기존 모델과 비교해 보면 완전히 다른 차량으로 보일 정도로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오각형 그릴과 상하가 분리된 쿼드램프 등으로 더욱 과감해진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죠.


여기서 유추할 수 있는 사항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모델도 G90과 거의 유사하게 변경될 가능성이 90% 이상입니다.


위장막으로 가렸지만 그릴 라인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오각형 모양의 커다란 전면 그릴과 범퍼 하단을 가득 매운 공기흡입구와 쿼드램프 실루엣의 헤드램프 등으로 G90과 비슷한 외관 디자인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출처-보배드림,기어헤드)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입니다. 신형 G90과 매우 유사한데 상위, 하위 모델이기 때문에 거의 일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예상도 적중률이 매우 좋기 때문에 변동은 없어 보입니다.


전면 그릴을 확장시켜 기존 모델에 비해 과감하면서 시원하게 보여지고 쿼드램프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죠. 현대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들의 헤드램프를보면 슬림하고 날카롭게 만드는데 코나, 신형 아반떼가 좋은 예시입니다.


또한 제네시스가 다가오는 2020년 행보를 공개 했는데 제네시스 SUV 라인 GV70, GV80을 예고 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테스트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표 리뷰 디자인 완전 공개

2019 제네시스 G70 가격표 리뷰 시대를 앞서가다!

2019 제네시스 G80 가격표, 제원 공개 주목할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