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폭스바겐

폭스바겐 아테온 새로운 스타일의 세단 제원 가격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이 국내에 정식 출시됩니다. 12월 5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은 프리미엄 5400만원, 프레스티지 5900만원으로 두 가지 트림이 출시됩니다.


폭스바겐은 디젤 게이트 후 공백이 있었지만 올해 초부터 파사트와 티구안 2종의 차량으로 2년전 판매 수준까지 회복했고 추가로 티구안 올스페이스, 파사트 GT/TSI 모델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폭스바겐 세단 최상위 모델인 페이톤이 단종되면서 사실상 아테온이 플래그십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아테온의 뜻은 아트(Art)와 이온(Eon)의 합성어로 아름다운 디자인 그리고 폭스바겐 중국 시장 최고급 모델인 피데온(Phideon)의 온(Eon)을 합성해 아름다운 플래그십 아테온(arteon)의 모델명이 완성 되었습니다.



아테온 디자인 특징은 스포츠카의 디자인 요소와 쿠페의 우아함을 결합시킨 새로운 모델로 모든 연령층을 공략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차세대 플랫폼인 MQB을 적용했는데 MQB의 강점인 특성은 엔진 위치만 고정적이고 실내공간, 차체 앞/뒤 길이 등을 모두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서 MQB 플랫폼 하나로 무려 60가지 완성차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아테온은 MQB 플랫폼을 적용해  엔진을 전면 가로로 배치하였고 전장 4861mm, 전폭 1872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841mm의 크기로 매우 긴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LED 리어램프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되어 방향지시등 점등 시 주변 차량에 확실하게 인지 시키고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아테온만의 특별한 아름다움이 깃들어 있는데 계기판에 적용된 12.3인치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보고 싶은 정보(연료소비/효율, 주행거리, 퍼포먼스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운전자가 보고싶은 내용을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송풍구 입니다. 수평을 강조한 대시보드 중앙에 아날로그 시계를 장착하고 양쪽으로는 기능적 디자인 요소로 좌우 길게 펼쳐진 크롬 도금 라인의 송풍구와 바로 밑으로 이어지는 무드등이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만듭니다.



뒷좌석은 매우 넓습니다. 레그룸 1016mm, 헤드룸 940mm으로 동급 대비 가장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 했으며 넓이가 1481mm로 성인 3명이 앉기에도 충분합니다.



트렁크는 아우디 A7과 같이 상단힌지 방식으로 4도어 쿠페형 세단 패스트백으로 기본 용량 563리터 2열 폴딩 시 최대 1557리터 입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엔진과 7단 DCT를 결합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성능을 발휘하고 복합연비 14.8km/l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아테온의 장점은 날렵한 핸들링으로 소개되었는데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과 다양한 주행모드에 따라 즉시 반응하는 엔진, 서스펜션 등을 느끼며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플래그십 세단으로 최신 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했는데요. 최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추돌경고,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에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트래픽 잼어시스트 등이 기본으로 장착 됩니다.


이 외에도 레이더 센서로 후방 차량의 위치, 속도를 감지해 추돌 가능성을 계산하고 추돌이 임박하면 비상등을 켜고 모든 창문과 썬루프를 닫고 앞좌석 안전벨트를 꽉 조여 탑승자의 부상을 최소화 시키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테온 가격은 5400~5800만원으로 할인 10% 및 각종 프로모션을 모두 적용한다면 최대 4천만원 후반까지 가격이 내려갑니다. 올해 확보된 물량은 약 800대 정도로 확인됩니다.


스타일, 실용성, 성능 모두 뛰어난 폭스바겐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매우 매력적인 차량이지만 가격 경쟁력에서 아쉽다는 평가도 있는 상황이지만 목표 판매량에는 크게 지장이 없어 보입니다.

폭스바겐 골프 2019 신형 8세대 국내 상륙작전

폭스바겐 신차 소형 SUV 티크로스 2019 출시 가격은?

파사트 TSI 북미형 모델 국내 출시 성능 및 가격은?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표 성능 크기 종합분석

2019 폭스바겐 투아렉 풀체인지 리뷰 가격,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