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 출시 가격 제원 디자인 정보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7년 만에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 및 출시 했습니다. 콤팩트 SUV 이보크는 2011년 출시되어 글로벌 누적 판매량 77만대 이상 기록했습니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기존의 이보크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헤드램프, 리어램프 디자인 및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다듬었고 최근 출시된 차량에 적용되는 팝업 도어핸들을 장착했습니다.


2019 레인지로버 이보크 풀체인지 출시!!


완성도가 높았던 1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다듬었습니다. 국산 차량들은 풀체인지를 거치면 차량의 이미지가 완전 달라지지만 수입 차량들은 풀체인지 보다는 페이스리프트 느낌으로 출시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나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워낙 완성도가 높고 브랜드만의 이미지, 감성이 확고해 소비자들이 따르기 때문이죠. 콤팩트 SUV 모델인 이보크는 작지만 견고하고 매우 멋진 차량이죠 이보크 풀체인지 디자인 함께 감상하시죠.


(위-1세대, 아래-2세대)


기존 1세대 모델과 공개된 2세대의 디자인을 살펴보시면 달라진 전면 디자인이 보이는데 크롬소재를 사용해 입체감있는 전면 그릴과 슬림하게 다듬어진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전후방 애니매이션 방향 지시등이 차량을 더욱 돋보이가 만듭니다.


그리고 그릴과 같이 크롬 소재를 사용한 범퍼 에어덕트 기존보다 조금 커진 하단 공기 유/출입구 입니다. 조금 밋밋했던 1세대 모델을 세련되게 다듬은 느낌입니다.


(위-1세대, 아래-2세대)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팝업식 도어핸들 그리고 사이드 스커트 위쪽으로 전면부터 후면 범퍼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독특합니다. 기존보다 가늘고 길어진 리어램프는 헤드램프와 동일하게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퍼스트 에디션은 20인치 5스플릿-스포크 알로이 휠을 적용해 차별화를 뒀습니다.


(위-1세대, 아래-2세대)


마지막으로 후면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역시 전면과 같이 슬림해진 리어램프는 U자 모양의 LED 그리고 리어램프를 이어서 가운데 레인지로버가 새겨져 있씁니다.

반사등 중간을 검정색 소재를 사용해 가로로 길게 이어지게 만들었고 전면 하단 공기출입구와 같은 디자인을 적용 했습니다. 랜드로버 디자인 철학이 담긴 쿠페 스타일의 매력적인 디자인 입니다.



차체 크기는 1세대 모델과 거의 동일하지만 휠베이스가 20mm 길어져 기존보다 넉넉한 레그룸/헤드룸을 제공하고 뒷문 크기를 키워 편의성을 높였고 트렁크 용량이 10% 증가해 총 591리터 입니다. 2열 폴딩 시 최대 1383리터 확보가 가능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개선되었는데 벨라와 닮은 모습입니다.



뉴 이보크는 전기차를 목표로 새롭게 설계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를 적용해 랜드로버 최초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150~300마력의 인제니움 엔진 가솔린/디젤을 탑재하고 8Ah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장착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대토크 10.2kg.m 지원합니다.


디젤 터보의 경우 180마력, 240마력, 가솔린 터보는 200마력, 250마력, 300마력의 모델이 출시되고 최상위 트림은 ZF 9단 변속기와 4륜 구동 시스템을 조합해 최고출력 300마력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편의 사항을 살펴보면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0인치 터치 스크린(안드로이드오토/애플카플레이), 공조/오디오 기능을 조작하는 두 번째 터치 스크린 등이 있습니다.


특히 REMOTE 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워치로 차량의 사전 온도, 잠금/잠금해제, 차량의 위치, 경로 추적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드로버 최초로 적용된 클리어사이트(ClearSight) 룸미러는 차량 트렁크에 적재량 초과로 뒤의 시야가 안보일 경우 룸미러 하단 버튼을 누르면 차량 뒤의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그라운드 뷰(Ground View)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전면 카메라를 통해 보닛을 안보이게 시선으로 전면을 넓게 볼 수 있어 특수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019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은 영국 판매 기준 디젤 모델 4600~5621만원, 가솔린 5235~587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리뷰 2018 가격, 성능

2019 미니쿠퍼 해치백 JCW 리뷰 제원 가격은?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예상도 주목되는 변화

 SUV 세계 1위 닛산 엑스트레일 국내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