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새로워진 아반떼 스포츠 무엇이 달라졌나??

국민 세단 아반떼의 고성능 버전인 아반떼 스포츠가 오는 11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 예정인데 출시 전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깜짝 변신한 삼각반떼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스포츠 모델로 차별화를 기대했다면 약간의 실망스러운 면이 있지만 고성능 모델로 높은 주행 성능을 기대해야 하는데 파워트레인 역시 크게 변화되지 않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아반떼)


(더 뉴 아반떼 스포츠)


기본 아반떼 최신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지만 스포츠 모델 전용 그릴을 적용해 차별화 했지만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좌-기본모델 휠, 우-스포츠 모델 휠)


우측은 신형 아반떼 17인치 휠, 좌측이 스포츠 모델 전용 휠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적용해 고성능 모델임을 알리고 있지만 전면 그릴과 휠의 변화만으로는 차별화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좌-기존모델, 우-신형 모델)


후면부 역시 신형 아반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 달라진 부분이라면 머플러 팁인데 기존 모델 대비 깔끔하게 변경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2019 더 뉴 아반떼 스포츠 모델은 기본 모델과 같은 디자인에 전면 그릴, 휠, 머플러팁 3개 외에는 강조할만한 사항이 없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는 않았는데 벨로스터 N의 D컷 스티어링 휠 적용과 시트에 `스포츠' 자수 각인 외에는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2019 아반떼 스포츠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 204마력, 최대 27.0kg.m토크 성능에 6단 수동 및 7단 클러치(DCT)를 조합했습니다.


이 외에는 가상 주행음으로 속도감을 높이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 카카오 i, 사운드 하운드, 안드로이드 오토, 공기청정 시스템 등을 적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