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재규어

테슬라를 위협하는 재규어 I 페이스 국내 출시된다

친환경 차량이 각광 받으면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 국내 또한 빠르게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및 해외 브랜드에서도 전기차를 주력으로 키우기 위해 기술을 개발하고 그 성과가 조금씩 들어나고 있는데 현재 주목받는 전기차 회사로는 테슬라가 있습니다.


이에 맞서 재규어 또한 고성능 SUV 전기차 재규어 I 페이스를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슬라에 대항할 재규어 I 페이스 모델의 성능 가격 디자인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2019 재규어 I 페이스 국내 출시 임박!!


2016년 로스엔젤레스 모터쇼를 통해 콘셉트카를 공개했고 거의 동일하게 양산형 모델을 완성했습니다. 보통 순수 전기차는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 없지만 재규어의 상징인 매시 그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엔진이 없기 때문에 그릴은 막혀 있지만 일부분은 공기저항 감소를 위해 보닛의 에어덕트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닛과 전면 범퍼 볼륨감으로 다이나믹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재규어 아이페이스는 재규어 C-X75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는데 자동차 제일 앞 부분부터 앞바퀴 중심선 까지 짧게 디자인한 짧은 프런트 오버행으로 역동적이고 민첩한 모습입니다.


또한 레인지로버 벨라에 적용된 플러시 도어핸들이 적용됐는데 평소에는 안쪽으로 들어가 있지만 스마트키 도어잠금 해제를 하거나 핸들의 버튼을 누르면 바깥으로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보닛부터 C 필러까지 매끈하게 이어진 루프 라인에 C필러부터 트렁크까지 늘어뜨린 라인이 독특한데 그 덕분에 트렁크가 세단과 비슷한하게 각이져 있습니다. 테일램프 또한 얇고 길게 배치되었고 중앙에는 재규어 엠블럼이 독보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보통 SUV와 다른 모습인데 일반 SUV보다 높이가 100mm 정도 낮아 SUV와 세단 두 가지의 느낌이 특징입니다. 재규어 I 페이스는 SUV 차량이지만 쿠페, 세단 등이 복합적으로 합쳐진 새로운 형태의 독보적인 전기차입니다.


전기차는 특히 공기저항계수가 중요한데 공기저항이 적을 수록 고속 주행에서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인데 I 페이스는 공기저항계수는 Cd0.29로 마세라티 르반떼 Cd0.31보다 낮습니다. 즉 공기저항을 최소화시켜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알루미늄과 우드 소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 분위기있는 실내를 연출했습니다. 중앙에는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센터페시아에 터치 스크린을 2개 배치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AI)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 날씨, 온도 지형, 운전스타일, 도로 상황 등을 파악 및 분석하여 다음 주행 경로를 계산하고 실내에 탑승자의 인원을 인식하여 탑승객이 앉아있는 주변의 온도를 조절하는 스마트한 시스템도 있습니다. 



재규어 I 페이스 두 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대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0.9kg.m 성능을 발휘하고 풀타임 4륜 구동 방식으로 제로백 4.8초를 기록했습니다. 1회 완충 시 48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차량 하부 앞, 뒤 차축에는 총 90kWh 배터리를 장착해 무게중심을 낮추고 민첩성을 높였습니다. 


충전시간은 가정에서 완속 충전기(7kWh) 사용 시 약 13시간, 급속 충전기(50kWh) 90분 동안 80% 충전이 가능합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4682mm, 전폭 2011mm, 전고 1558mm, 휠베이스 2990mm입니다.


보닛 후드를 열면 충전 케이블이 보관되어 있으며 트렁크 또한 왜건 못지 않게 넓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20인치 5포크 스타일의 휠을 적용하여 독보이는데 속도가 105km/h 넘으면 에어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10cm 낮아져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하고 노면 상태나 운전자의 상황에 따라 운전석에서 에어 서스펜션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사양으로는 자동 주차 보조 기능,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차선유지 어시스트 및 운전자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및 고속 비상 브레이크 등이 있습니다.



전기차 전문 생산하는 테슬라는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모델 라인업을 구성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얻었습니다.


재규어는 첫 전기차 i 페이스를 통해 가능성을 보였고 테슬라에 뒤지지 않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행보가 기대됩니다.



2019 재규어 I 페이스 가격은 EV400 SE 1억 1천 40만원, EV400 HSE 1억 2천 470만원, EV400 퍼스트에디션 1억 2천 800만원입니다.


국내 출시는 9월을 목표 했지만 인증시험 절차 지연으로 10~11월에 출시될 예정인데 아직까지 전기차 보조금 지원 여부는 확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재규어 e페이스 출시 제원, 가격은?

국산 초소형 전기차 쎄보 공개!! 트위지 저격수 등장!!

2020 지프 레니게이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예정

벤츠 SUV 전기차 EQC 출시 가격 제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