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쉐보레

쉐보레 블레이저 가격 및 사양 공개 국내 출시는??

쉐보레 중형 SUV 블레이저가 2019년 1월 미국 출시를 확정하면서 사양 및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독특하고 멋진 외관 디자인을 지난 6월 공개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안전, 편의사항 및 파워트레인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인지 궁금한데요.


쉐보레 블레이저 모델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한국지엠은 앞으로 국내에 15개 이상의 신차 출시 계획을 밝혔기 때문에 블레이저는 트레버스, 콜로라도 등 SUV와 픽업트럭 출시도 기대되는데 오늘은 정식 공개된 블레이저 사양, 가격 정보를 함께 보시죠.



쉐보레 블레이저 가격 사양 공개!!


블레이저는 이쿼녹스와 트래버스 위치한 중형 SUV로 국내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경쟁 모델입니다.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을 적용해 굉장히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가 궁금한데 올해 출시된 쉐보레 이쿼녹스가 아쉬운 옵션, 엔진 그리고 비싼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몰매를 맞으며 출시 후 현재까지 673대 판매부진으로 쉐보레는 진땀을 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블레이저가 국내 출시된다면 중형 시장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쉐보레측에서는 판매부진과 이미지 회복을 위해서 국내에 신형 차량들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공개된 블레이저 파워트레인은 두 개의 가솔린 모델로 나뉘는데 2.5리터 4기통 엔진 최대 193마력 최대토크 26.0kg.m, 3.6리터 V6 엔진 최대 305마력, 최대토크 37.2kg.m에 발휘하고 전륜구동 기반 AWD(4륜 구동)이 지원되고 두 엔진 모두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됩니다.


트림은 L, RS 프리미어 세 가지로 구성되고 기본 L 트림에 2.5리터 엔진이 탑재되고 상위 트림은 RS, 프리미어는 3.6리터 엔진이 탑재되는 독특한 구성입니다.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사양으로는 HID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LED 테일램프, 18인치 휠, 8인치 터치 스크린,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후방 카메라, 열선 내장 사이드 미러, 독립형 에어컨 및 뒷좌석 에어 벤트가 있습니다.


선택 옵션으로는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오토매틱 히팅 스티어링 휠, 오토매틱 히팅/쿨링 앞좌석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트레일러 모니터링 뷰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미국 출시 가격은 L트림 2만 9995달러 한화로 약 3300만원 프리미어 4만 600달러 한화로 약 4510만원입니다.


국내 싼타페 가격은 2763~4295만원, 쏘렌토 2763~3774만원으로 국내 판매가 된다면 수입 판매 방식을 채택하기 때문에 국내 완성차인 현대, 기아를 넘어서기에는 어렵다는 결론이지만 소비자들은 차량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특히 2.5리터, 3.6리터 강력한 가솔린 SUV가 매력적이라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국내 판매 감소로 GM은 국내 철수라는 칼을 빼들어 정부와 지원금 씨름으로 군산공장 폐쇄 결정으로 마무리 지었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불안감과 불신을 안겨주고 말았습니다.


언제 국내에서 발뺄지 모르는 기업의 차량을 믿고 사겠냐는 의견도 많았고 현재도 판매량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이쿼녹스가 폭삭 망해버려 빠르게 다음 신차 출시로 분위기를 전환해야겠습니다.


2018 쉐보레 볼트 EV 리뷰 특별한 전기차


2018 쉐보레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리뷰 혜택 및 가격표


2018 쉐보레 이쿼녹스 가격표 및 제원


2018 쉐보레 카마로 SS 리뷰 가격, 제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