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리뷰 변경사항 비교

국내는 지금 SUV 열풍으로 많은 분들이 SUV 차량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대 투싼은 기아 스포티지와 같이 소형 SUV 차량으로 오래전부터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UV 열풍으로 투싼보다 더 컴팩트한 코나, 스토닉 등이 출시되면서 애매한 포지션으로 자리잡았는데요. 진짜 소형 SUV 코나와 중형 싼타페 사이에 투싼이 위치하게 됩니다.



코나보다 크고 싼타페보다 작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패밀리 자동차로도 손색이 없고 경제성이 뛰어나 많은 분들이 찾는 모델입니다. 또한 최근 페이스리프트로 판매율이 수직 상승하고 있는데 간단하게 변경 사항과 가격표 및 실제 구매 가격이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리뷰!



가격표 리뷰에 앞서 변경된 사항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 TM에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의 캐스캐이딩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매쉬타입과 크롬바가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헤드램프는 Full LED로 전방 시안성이 높아졌고 최신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후면부에 크게 변화된 부분은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모양과 그래픽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19인치 휠도 탑재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내 비교사진인데 기존과 신형의 확연한 변화가 돋보입니다.


신형 투싼은 매립형 내비게이션에서 플로팅 타입으로 최근 현대, 기아 최신 차량에 적용하는 돌출형 내비게이션을 적용했고 대시보드 레이아웃을 수평으로 만들어 넓은 실내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파워트레인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2.0 디젤의 경우 7단에서 8단 변속기로 변화하면서 연비가 향상되었고 1.7 디젤에서 스마트스트림 1.6 디젤로 엔진이 변경되어 연비가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연비가 소폭 향상되었는데 전체적으로 기존보다 연비가 향상되고 새로운 엔진과 변속기를 적용해 페이스리프트지만 거의 풀체인지에 가까운 외관, 실내, 성능의 변화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전 모델에 `상시 4륜 구동 시스템 HTRAC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해 안전을 향상 시켰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격표를 통해 기본 가격을 알아볼텐데 현재 개별소비세 3.5%인하된 가격입니다.



먼저 2.0 디젤 기본 가격은 스마트 2430만원, 모던 2557만원, 프리미엄 2847만원입니다.



신형 투싼에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디젤 1.6 가격은 스마트 2381만원, 모던 2508만원, 프리미엄 2798만원입니다.



1.6 가솔린 터보는 모던 2351만원, 프리미엄 2646만원입니다.



투싼 얼티밋 에디션은 페이스리프트 전에 판매된 `익스트림 에디션'과 비슷한데 투싼 페이스리프트 특별 에디션으로 전용 디자인과 특화 사양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얼티밋 에디션은 유광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가니시, 메탈릭 실버 아웃사이드 미러, 프런트/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도어 스팟램프,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19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패들 쉬프트, 듀얼 머플러 등이 적용됩니다.


가격은 가솔린 1.6터보 2783만원, 스마트스트림 1.6 디젤 2916만원, 2.0 디젤 2965만원입니다.


가격 및 옵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가격표를 통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 투싼 페이스리프트 가격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