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아르카나 크로스오버 SUV 공개 한국 출시는?

Posted by 사용자 상상, 현실이 되다
2018.09.02 13:12 해외자동차/르노



르노자동차 최초로 크로스오버 SUV 모델인 아르카나(Arkana)를 공개 및 출시 했습니다. 쿠페형 SUV 차량은 남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매력이 있는 차량인데요.


유명한 쿠페형 SUV는 BMW X4 벤츠 GLC 등이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멋진 디자인으로 SUV와 세단의 중간의 단계 정도로 생각하면 편한데요.


아르카나는 국내 판매 중인 QM3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의 플랫폼을 확장하여 차체가 더욱 커진 C 세그먼트로 제법 예쁘고 만족스런 차량이 탄생했습니다.



르노 아르카나 쿠페형 SUV 탄생 국내 출시는?


현재 공개된 정보는 외관 디자인으로 엔진, 실내 등은 나중에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 르노 자동차다'라고 생각이 딱 드는 모습입니다.


전면에 큼지막하게 위치한 르노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중심으로 양쪽에는 C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이 점멸되어 있는데 C 모양의 특이한 주간주행등이 매력적입니다.



다른 각도로 정면을 바라본 사진인데 주간주행등이 정말 특이해서 좋은데 최근 출시된 푸조 신형 508 모델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뉴 푸조 508 주간주행등은 세로로 쭉뻗은 형태로 야수의 어금니 같은 느낌이었다면 르노 아르카나는 위엄한 문신을 새긴 느낌입니다.


쿠페형 SUV 답게 큼지막한 19인치 대형 휠이 장착되어 멋진 자태를 더하고 있습니다.



쿠페형 SUV의 특징은 측면을 보면 딱 보이는데요. 길게 쭉 뻗은 루프라인 그리고 높은 벨트라인이 특징입니다.


쿠페형 SUV를 보면 튼튼해 보인다, 장갑차 느낌? 등의 생각이 떠오르는데 그만큼 듬직하게 보여지는 외관 디자인으로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후면부를 보면 테일램프 LED가 가로로 길게 이어져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중앙에는 역시 로장쥬 엠블럼과 아르카나 로고를 적용해 심플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르노의 주력 시장은 유럽과 북미인데 아르카나 첫 판매를 러시아에서 시작해 아시아 및 남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러시아에 먼저 출시하는 이유는 지난해 러시아에서 르노 차량이 가장 많이 팔려 시너지 효과를 이어가기 위한 전력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지만 아시아 출시를 목표하고 국내 르노삼성이 판매 부진 그리고 국내에 수입 판매되는 쿠페형 SUV 차량은 모두 고가의 차량으로 아르카나가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충분히 흥행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모스크바 르노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고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공개 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르노삼성 클리오 국내 5월 출시 가격, 제원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가격, 보조금 얼마일까?


르노 클리오 국내 재고 떨이 사실일까?


2019 르노삼성 SM6 가격표 상품성 강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